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IPA, 안전한 인천항을 위해 예산 20억 원 추가 투입:내외신문
로고

IPA, 안전한 인천항을 위해 예산 20억 원 추가 투입

항만근로자 작업환경, 시민 이용시설 안전 확보를 위한 선제적 투자 강화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3/30 [11:14]

IPA, 안전한 인천항을 위해 예산 20억 원 추가 투입

항만근로자 작업환경, 시민 이용시설 안전 확보를 위한 선제적 투자 강화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2/03/30 [11:14]
인천항만공사 CI(IPA제공)
인천항만공사 CI(IPA제공)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항만공사(사장 최준욱, 이하’IPA’)는 29일 오후 공사 사옥에서 개최된 제221차 항만위원회에서 인천항의 재난 대응 역량과 항만이용자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20억 원 규모의 안전 예산 추가 투자를 의결했다고 30일 밝혔다.

IPA에 따르면 이번에 추가 투입되는 예산은 ?연안부두 부잔교와 물양장, 남항 서부두, 국제여객터미널 등 시민 인접시설의 안전 강화 ?항만 하역현장 야간 조도 개선 ?화물차 운전자의 안전 확보를 위한 신항대로 및 내항 교차로 도로·교통체계 개선 등에 사용될 계획이다.

사업별 세부 내역은 ?잔교시설 보수·보강 6억 6,700만 원 ?여객터미널 안전 강화 2억 3,200만 원 ?시민 인접시설 안전 강화 2억 1,100만 원 ?항만 작업환경 개선 4억 5,200만 원 ?사업장 내 근로자 안전 보호 1억 2,500만 원 ?긴급 예비비 3억 원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특히, IPA는 시민 접근이 빈번한 연안부두 부잔교시설에 ?낙상사고 방지를 위한 난간 설치 ?익수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사다리와 구명환 설치 ?노후 CCTV 교체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여객터미널에는 이용객의 보행 안전을 위해 미끄럼방지 시설과 안전 난간·표지판을 설치하고, 남항 서부두 및 청원선 철길 건널목 등 위험구역에는 일반인의 출입을 통제하는 출입문을 설치한다.

또한, IPA는 항만근로자들이 야간에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도록 내항 조명등 교체 지원 사업을 추진하며, 화물차 운전자의 안전위해요소를 사전에 해소할 수 있도록 신항대로에 중앙분리대와 차선을 정비하고 내항 교차로에 차량 유도선을 설치할 계획이다.

인천항만공사 최정철 경영부문 부사장은 “이번 추가 투자는 안전한 인천항 조성을 위한 기존의 안전 인프라 확충 사업과 더불어 인천항에 종사하는 항만근로자와 화물차 운전자, 일상적으로 인천항에 접근하는 국민들의 안전에 초점을 맞춘 선제적 투자”라며, “더욱 안전한 인천항이 될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인천항만공사, IPA, 항만위원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