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산 회동수원지, 문체부 생태테마관광 육성사업 10선 선정:내외신문
로고

부산 회동수원지, 문체부 생태테마관광 육성사업 10선 선정

'도시가 품은 쉼, 회동수원지 소풍여행' 사업

정주은 | 기사입력 2019/03/14 [14:59]

부산 회동수원지, 문체부 생태테마관광 육성사업 10선 선정

'도시가 품은 쉼, 회동수원지 소풍여행' 사업

정주은 | 입력 : 2019/03/14 [14:59]

 

▲회동수원지 전경
[내외신문]정주은 기자= 부산시는 금정구 '도시가 품은 쉼, 회동수원지 소풍여행' 사업이 문화체육관광부 2019년 생태테마관광 육성사업 10선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생태테마관광 육성사업은 지역의 특색 있는 생태자원에 인문학적 이야기를 입혀 관광 상품화하는 사업이다. 지자체를 대상으로 사업계획을 공모한 후 선정된 사업에 대해 전문가 컨설팅, 홍보·마케팅, 예산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회동수원지 홍토숲길
특히, 올해는 선정된 사업이 한국을 대표하는 생태테마관광 브랜드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중점 추진된다. 매년 사업 평가에 따라 3~5년까지 사업 기간을 확대하고 인력, 조직, 마케팅 등 전반에 걸쳐 지역의 사업운영 역량을 키우고 체계화하는 데 지원이 집중된다.

금정구 회동수원지는 도심 속 가장 가까운 곳에서 힐링할 수 있는 도시인의 소·확·행이 가능한 생태관광지로서 큰 매력을 가지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생태테마관광 사업은 기존 해양·레저 위주의 부산 관광 이미지에서 벗어나 도심 속 가장 가까운 곳에서 힐링할 수 있는 최신 관광 트랜드 가 될 것이며, 지역주민뿐만 아니라 관광객들도 찾아올 수 있는 필수 관광명소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문체부, 지자체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내외신문 / 정주은 기자 busan@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