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태풍 '무이파' 내일 출근길에 서울 중부지방 영향..:내외신문
로고

태풍 '무이파' 내일 출근길에 서울 중부지방 영향..

조하나 | 기사입력 2011/08/07 [17:14]

태풍 '무이파' 내일 출근길에 서울 중부지방 영향..

조하나 | 입력 : 2011/08/07 [17:14]


태풍 '무이파'가 7일 제주 지역을 강타해 제주를 찾은 관광객 3만여 명의 발이 묶여 있는 상황이며 현재 제주도는 시간당 10~50mm의 비를 뿌리며 전남 해안지방으로 태풍 '무이파'가 이동하고 있다.태풍 '무이파'의 영향으로 제주,산간도로에 돌들이 바람에 날려 도로에 나뒹굴고 있다.

기상청은 현재 7일 오후 5시,제주도 서귀포를 지나 서쪽 200km 해상에서 시속 60km의 속도로 북상하고 있다고 밝혔다.태풍 '무이파'는 오후 전라남북도와 경상도를 지나 밤에는 중부 서해안 지방에 상륙할 것으로 보여 태풍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특히 태풍 '무이파'는 8일 오전 출근길에 서울을 비롯한 중부지역에 초속 15m의 강한 바람과 함께 비가 낼릴 것으로 보여 출근길에 집중적인 비와 바람이 동반될 것으로 보여 대중교통 이용 등 만반에 준비를 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이번 무이파 북상에 대해 "가로수.신호등.간판 등 시설물에 대한 강풍 피해와 산사태.축대붕괴 등 강풍과 비 피해에 대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제9호 태풍 '무이파'는 8일 밤까지 우리나라 전역에 영향을 끼친 뒤 중국으로 올라갈 전망이며 태풍권에 들지 않은 지역에도 강한 소나기가 올 수 있다고 기상청은 전했다./조하나 기자.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