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2015년 제13회 전국 정보화마을 지도자대회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28 [17:27]

2015년 제13회 전국 정보화마을 지도자대회 개최

편집부 | 입력 : 2015/08/28 [17:27]


구미시, '신라불교초전지정보화마을 행정자치부 장관상(장려)‘ 수상

 

[내외신문=이창범 기자]경북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행정자치부와 한국지역정보개발원에서 주관하는 제13회 전국 정보화마을 지도자대회에서 구미시 도개면 소재 신라불교초전지정보화마을이 2014년 운영평가 단체(마을)부문에서 행정자치부 장관상(장려)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전국 정보화마을 지도자대회는 정보화마을 지도자 사기앙양과 주요 시책 및 우수사례 전파 등 새로운 발전방안 모색을 위해 매년 열리는 전국 지도자대회로 올해는 27일 경북 경주시 The-K 경주호텔에서 제13회 대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지난 1년간 현미, 훈제오리 특산물 및 체험상품 판매실적 등에서 성과를 올려 도개 신라불교초전지마을(위원장 김상종)이 행정자치부 장관상(장려)과 시상금 450만원을 수상했다.

 

구미시 정보화마을은 신라불교초전지정보화마을과 금오산찰쌀보리정보화마을 두 곳으로 그 동안 찾아가는 농산물직거래, 온.오프라인 판매 행사를 통해 신선하고 우수한 농산물을 선보이면서, 구미시가 맛 좋고 안전한 먹을거리 생산지역이라는 이미지를 전국적으로 각인시켰을 뿐만 아니라 농가의 소득증진과 도시인들의 안전한 먹을거리를 책임지는 파수꾼으로의 역할을 다 하고 있다.

 

신라불교초전지정보화마을 김상종 운영위원장은 “구미시가 당당히 전국 대회에서 수상할 정도로 인정을 받은 만큼, 더 많은 농촌체험과 품질 좋고 신선한 농산물을 제공할 것”을 약속하고, “우리 구미 지역민은 물론 전 국민이 구미지역 농산물에 대해 믿고 드셔도 좋다” 며 정보화마을 농산물에 자부심을 드러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