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제천 국제 한방 바이오 엑스포' 자원봉사로 대성공...:내외신문
로고

'제천 국제 한방 바이오 엑스포' 자원봉사로 대성공...

김봉화 | 기사입력 2010/10/15 [23:07]

'제천 국제 한방 바이오 엑스포' 자원봉사로 대성공...

김봉화 | 입력 : 2010/10/15 [23:07]


'한방의 재발견'의 주제로 충북 제천에서 열린 2010 제천 국제 한방바이오 엑스포가 16일로 31일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폐막한다.폐막을 하루 앞둔 15일 전통 한의원 족욕 체험코너에 체험을 하려는 입장객들이 길게 줄지어 차례를 기다리고 있다.

충북 제천의 소 도시에서 열린 국제 한방 바이오 엑스포는 대 성공을 거두며 16일 폐막한다.한방 엑스포 조직위는 당초 관람객 100만명을 예상 했지만 이미 지난10일 120만명을 훌쩍 넘기며 큰 관심을 끌었다.한방에 대한 관심과 조직위의 탄탄한 준비와 운영으로 지방 엑스포로는 대단한 성공을 거둔 셈이다.

전국 각,시군구에서 제천 바이오 한방 엑스포의 운영에 대해 벤치 마케팅을 할 정도로 관람객들의 호응도 컸다.제천시 왕림동의 허허벌판에 마련된 행사장 이였지만 볼거리,체험,등이 어우러져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놀면서 한의학을 접할 수 있도록 작은 서랍으로 가득 찬 한약방을 본뜬 한방 놀이터와 다양한 한약재를 넣어 만든 약초 향 주머니 만들기, 한약재로 만든 가루로 도화지에 풀을 이용한 그림 그리기, 약초로 동·식물 등의 조형물 만들기 등을 할 수 있는 약초활용 체험 놀이터는 좋은 반응을 얻고 있었다.

미래 한방관을 찾은 관람객들이 몸안의 세포 그림을 진지하게 둘러보고 있다.

이처럼 제천 한방 엑스포의 성공은 자원봉사로 이루어 졌다.곳곳에 안내를 맞고 있는 자원봉사자 들은 학생부터 일반인,주부,할머니,할아버지 등 다양한 세대로 이루어져 관람객들로 부터 많은 칭찬을 얻어냈다.최상헌 충북도청 자원봉사 팀장은 "시민대비 자원봉사률이 평균 11% 정도인 반면 제천은 20%를 넘었다"며 "엑스포가 성공적으로 마칠수 있었던 것은 자원봉사자 분들의 수고 덕분"이라고 말했다.

하루 평균 4만5천여명을 안내하며 자원봉사 한 이들이 있어 행사는 성공적으로 마칠수 있었으며 한방 엑스포 조직위의 홍보와 제천의 한방 지리적 조건으로 제천 한방 엑스포가 성공을 할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다고 조직위 관계자는 말했다.

한편 국제적인 엑스포에 미래 한방관,한방 생명과학관,등 11개 전시관 안내 간판이 한글로 되어 있어 외국인들의 불편이 지적 되기도 했다.실제로 많은 외국인들이 엑스포를 찾아 한방에 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었다.

이 행사는 16일 오후4시까지 입장 할수 있으며 6시에 폐막식을 갖고 31일간의 대 장정을 마치게 된다. 제천/김봉화.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