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경제청, 송도 바이오프론트 위상 강화 나선다:내외신문
로고

인천경제청, 송도 바이오프론트 위상 강화 나선다

편집부 | 기사입력 2014/01/23 [14:07]

인천경제청, 송도 바이오프론트 위상 강화 나선다

편집부 | 입력 : 2014/01/23 [14:07]


[내외신문=인천연합]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국제도시에 입주한 바이오 관련 주요 기업, 대학, 연구소 등 총 15개 기관이 손을 맞잡았다.

인천경제구유구역청은 22일 오후 G타워 27층 대회의실에서 송도국제도시 내 주요 기업, 대학, 연구소와 ‘IFEZ 바이오프론트 산학연 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종철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을 비롯 디엠바이오, 바이넥스, 베르나바이오텍코리아,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 셀트리온, 찰스리버래보래토리즈코리아 등 7개 기업과 오는 9월 송도글로벌대학캠퍼스에 개교하는 벨기에 겐트대를 비롯, 가천대, 연세대, 인천대, 인하대 등 5개 대학, 유타-인하 DDS 및 신의료기술개발 공동연구소, jCB 공동생물과학연구소 등 2개 연구소, 바이오 관련 총 15개 기관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바이오생태계를 구성하는 기업(생산경험), 대학(기초연구), 연구소(기술개발)가 각각의 장점을 활용, 창조경제 달성에 기여하고, 입주기관 간 네트워킹 및 협력방안을 강구해 송도 바이오프론트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체결됐다.

협약 내용은 크게 ▲교육과정 개발 및 대학원 학위과정 개설 협력에 대한 학술 부문 ▲기업·연구소 방문 견학과 업무체험 기회 검토 등의 기술 부문 ▲협력 구축 지원 및 정보공유와 자문 등 인프라 부문으로 구성됐다.

이종철 인천경제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송도 바이오프론트가 글로벌 바이오산업의 전진기지로 발전해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인천경제청은 산학연 각 기관의 실질적, 구체적 협력을 위한 행정지원 등 인프라 마련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인천신문=정민교 기자] 發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