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美 옐런 장관 IRA 시행에 윤대통령 ˝미국 정부 입장과 차이 있어˝:내외신문
로고

美 옐런 장관 IRA 시행에 윤대통령 "미국 정부 입장과 차이 있어"

안기한 | 기사입력 2022/10/26 [09:46]

美 옐런 장관 IRA 시행에 윤대통령 "미국 정부 입장과 차이 있어"

안기한 | 입력 : 2022/10/26 [09:46]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오전 서울 용산 청사 출근길 약식회견(도어스테핑)에서 재닛 옐런 미국 재무장관이 한국산 전기차에 대한 차별 조항을 담은 미 인플레이션감축법(IRA)를 법대로 시행하겠다고 말한 데 대해 윤석열 대통령은 "미국 정부의 일반적인 입장과는 차이가 있는 것 같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조금 더 지켜보시죠"라고 덧붙였다.

앞서 옐런 장관은 지난 24일 "(IRA) 관련 한국과 유럽의 우려에 대해 많이 들었고, 우리는 이를 분명히 고려할 것"이라면서도 "법이 그렇게 돼 있다. 우리는 법에 쓰여진 대로 시행해야 한다"며 IRA 시행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낸 것이다.

옐런 장관은 이어 현재 관련 법안은 성문화 초기 단계라며 "우려와 관련해 무엇이 실행 가능한 범위에 있는지 검토하겠다"고 했다.

윤석열 정부는 IRA와 관련 다방면으로 미국 정부와 접촉 중이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지난 4일 윤 대통령에 친서를 보내 "한미 간 솔직하고 열린 마음으로 협의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원본 기사 보기:미디어저널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윤석열, 미국, 옐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