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민형배 ˝한동훈, 국감장 삼류 도박판으로 만들어...尹대통령과 국힘 매를 번다˝:내외신문
로고

민형배 "한동훈, 국감장 삼류 도박판으로 만들어...尹대통령과 국힘 매를 번다"

김시몬 | 기사입력 2022/10/29 [16:26]

민형배 "한동훈, 국감장 삼류 도박판으로 만들어...尹대통령과 국힘 매를 번다"

김시몬 | 입력 : 2022/10/29 [16:26]

무소속 민형배 의원 /


무소속 민형배 의원은 2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의겸 의원이 문제라고요? 윤석열 대통령과 국힘이 매를 법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며 청담동 술자리 의혹 의혹을 제기한 김의겸 민주당 의원을 엄호하고 나섰다.

민 의원은 글에서 "김의겸 의원이 윤석열 대통령, 한동훈 장관 술자리 의혹을 제기하며 가장 먼저 꺼낸 말은 제보가 들어와 확인하겠다는 말이었다"며 "국정감사 제보를 받았으니 당사자에게 사실여부를 확인하겠다는 친절한 예고를 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장관에게 제보 내용이 맞는지 아닌지 물은 것이다. 그게 왜 문제인가"라고 반문했다.

민 의원이 언급한 제보는 앞서 김의겸 의원이 지난 24일 국회 국정감사에서 처음 제기한 의혹이다.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법무장관이 이세창씨, 김앤장 변호사 30여명과 함께 지난 7월 19일 서울 강남 청담동의 고급 술집에서 술을 마셨다는 내용이다.

민 의원은 "김 의원이 중요한 제보를 받았다. 대통령과 법무부 장관이 김앤장 소속 변호사들과 심야에 어울렸다는 것인데, 현실판 영화 더 킹이 펼쳐진 것이 아니냐는 의심을 가져볼 만 하다"고 지적했다.

민 의원은 "그냥 시중에 떠도는 이야기도 아니고, 술자리 주선자의 음성 녹취까지 확보했다"며 "그 주선자도 보수쪽 유명인사이니 신빙성이 높다. (제보를) 듣고 흘렸다면 그게 되레 지탄받을 일"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이런 경우 진실규명에 나서는 것은 국회의원의 의무"라고 덧붙였다.

민 의원은 "국정감사장에서는 늘상 팩트체크를 한다. 국회의원은 정부를 상대로 자료요구만 가능하기 때문에 확보한 자료를 문답으로 확인한다"며 "더욱이 수비 역할인 정부가 제대로 자료를 줄 리 없다. 때문에 이곳저곳에서 들어오는 제보는 국감의 중요한 기초자료"라고 했다.

이어 "진실규명에 나서는 것이 국회의원의 의무"라며 "당연한 의정활동에 반응은 정말 턱없이 엉뚱하다. 느닷없이 장관직을 걸겠다. 정치인생을 걸라는 험한 말이 날아든다"며 "사실이 아니다. 잘못 아셨다하면 될 일인데 국감장을 도박판으로 만든다"고 한동훈 장관의 태도에 불만을 터뜨렸다.

민 의원은 한 장관과 윤 대통령을 향해서도 날선 비판을 이어갔다.

그는 그러면서 "심지어 대통령까지 나서서 저급한 선동이라 하고 국민의힘은 윤리위에 제소했다. 당정청이 삼위일체로 물어뜯고 있다"며 "똥 마려운 강아지마냥 왜 이리 허둥대는지 모르겠다. 진짜 그런 비슷한 자리가 없었나"고 적었다.

민 의원은 "섣부른 대응에 의혹은 더 커지고 있다. 술자리와 여가부의 대통령 첫 업무보고 연기를 연계시키기도 하고, 경찰력 배치 비공개 전환이 대통령 동선 숨기기라는 말까지 떠돈다"며 "윤 대통령과 국민의힘이 매를 사서 버는 모양새"라고 직격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의 대응은 당당하다. 윤 대통령이 국회에 대한 ㅇㅅㄲ 욕설을 사과하면, 본인도 사과를 고려하겠단다"고 말했다.

그는 "국감장 질의에 대해서는 주권자 시민들이 판단한다. 응당 해야 할 일을 제대로 하신 것"이라면서 "의원님 응원하는 시민 많다. 으랏차차 김의겸! 응원한다"라고 김 의원을 지지하는 말로 끝맺었다.

앞서 김의겸 의원은 지난 24일 국회 법사위 종합국정감사에서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지난 7월 서울 강남구 청담동의 한 고급 술집에서 김앤장 변호사 30여명과 술자리를 가졌다는 제보를 받았다며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국민의힘은 김 의원을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이하 윤리위)에 제소했다.

윤 대통령은 이와 관련해 “저급하고 유치한 가짜뉴스 선동은 국민을 무시하는 것”이라며 불편한 기색을 내비쳤다. 한 장관 역시 "민주당이 저질 가짜뉴스에 올인하듯이 모든 걸 걸고 있는 것 같아 안타깝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은 "당, 정부, 대통령실이 우르르 몰려와서 몰매하는 것이야말로 저급하고 유치한 일"라고 반박했다.


원본 기사 보기:미디어저널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한동훈, 검사술자리, 윤석열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