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김치 푸드트럭, 폴란드 도심지 누비며 현지인 입맛 공략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푸드트럭 활용 찾아가는 김치 홍보로 인기몰이

하상기 | 기사입력 2022/10/18 [15:01]

김치 푸드트럭, 폴란드 도심지 누비며 현지인 입맛 공략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푸드트럭 활용 찾아가는 김치 홍보로 인기몰이

하상기 | 입력 : 2022/10/18 [15:01]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푸드트럭 활용 찾아가는 김치 홍보로 인기몰이(사진제공=aT)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김치 세계화와 수출 확대를 위해 지난 8일부터 16일까지 주말을 이용해 폴란드 도심지서 푸드트럭을 활용한 찾아가는 김치 홍보 행사를 개최했다.

 

공사는 폴란드 수도 바르샤바와 제2의 도시인 크라쿠프의 대형쇼핑몰 인근 광장과 시내 중심지에 푸드트럭을 설치하고, 한국산 김치와 폴란드식 돼지고기 요리로 재해석한 미니 버거, 김치를 활용한 팔라펠 요리를 선보이고, 한국 김치의 우수성과 다양한 조리법 등을 홍보해 6천여 명의 폴란드 시민들의 사랑을 받았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막달레나 씨는 여러 매체에서 김치 관련 콘텐츠들을 접한적 있지만, 먹어 볼 기회는 없었는데 이번에 김치 맛을 보게 되어 기쁘다라며, “김치는 조금 맵지만 아주 맛있고, 건강식을 선호하고 절임 채소를 즐겨 먹는 폴란드 식문화와도 잘 어울린다라고 말했다.

 

폴란드는 지난해 현지 대형 유통매장에 한국 김치가 입점한 후, 올해 8월 기준 김치 수출액이 전년 대비 12% 성장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4월에 진행된 폴란드 국제식품박람회에서도 김치 부스에 바이어들이 줄을 설 정도로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인지도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공사는 이 추세를 몰아 오는 11월 폴란드 대형유통업체를 중심으로 김치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다.

 

장인식 해외사업처장은 폴란드는 1989년 수교 이후 한국 기업 3백여 곳이 진출해 있으며, K-Food 수출도 꾸준히 성장 중인 동유럽의 주요 시장이라며, “현지인들에게 김치의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소비자 체험 홍보와 현지 대형 유통망 개척을 병행해 김치와 K-Food 수출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