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신간> “나의 사이프러스 나무”:내외신문
로고

<신간> “나의 사이프러스 나무”

소정현기자 | 기사입력 2022/10/12 [23:52]

<신간> “나의 사이프러스 나무”

소정현기자 | 입력 : 2022/10/12 [23:52]
 

작가의 심상이 드러나는 수필 외에도

다양한 작가에 대한 깊이 있는 탐구

 

 

독자들의 문학에 대한 영토 확장

 

▲  박종숙 수필가

박종숙 수필가가 펴낸(도서출판SUN) 수필집나의 사이프러스 나무에는 일반적인 수필도 있지만, 강원도 내에 있는 문학관 탐방기, 우물 밖의 세계에서 느낀 기행문, 나만의 관점에서 보았던 작가와 작품론, 한국문협 문단 실록에 있는 <나의 인생, 나의 문학>이 실려 있다.

 

저자는 서문에서 이번 책을 내며 다음과 같이 말한다.

 

우리는 앞서간 사람들의 발자취를 따라 안개 낀 미로를 향해 걸어간다. 그 길 위에서 만난 문학의 향기와 정신적 토양을 마련해준 작가들을 찾아보는 것도 내 삶의 또 다른 출발선이라고 생각했다.”

 

작가의 심상이 드러나는 수필 외에 문학적 영향을 받은 다양한 작가에 대한 깊이 있는 탐구는 독자들의 문학에 대한 영토를 넓히는 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저자 소개

춘천이 고향인 저자는 1990수필문학으로 등단하고, 춘천문화원에서 21년간 수필 강의를 하며 춘천수필의 텃밭을 가꾸어 왔다. 그동안 수필문학추천작가회장, 강원도문인협회장, 강원수필문학회장, 춘천문인협회장을 맡고 문단을 위해 봉사하였으며, 현재는 국제펜클럽 한국본부 이사, 한국수필문학가협회 부회장, 수필문우회 운영위원, 월간 수필문학편집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원본 기사 보기:해피! 우먼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신간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