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광역시교육청 위(Wee)센터, 행복향기 가득한 커피교실 13기 성료:내외신문
로고

인천광역시교육청 위(Wee)센터, 행복향기 가득한 커피교실 13기 성료

조성화 기자 | 기사입력 2022/07/13 [15:23]

인천광역시교육청 위(Wee)센터, 행복향기 가득한 커피교실 13기 성료

조성화 기자 | 입력 : 2022/07/13 [15:23]
 인천광역시교육청 위(Wee)센터, 행복향기 가득한 커피교실 13기 성료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 (Wee)센터는 원커피학원 및 본청 Wee센터에서 관내 학교폭력피해(우려) 고등학생 10명을 대상으로 행복향기 가득한 커피교실 13를 운영했다고 13일 밝혔다.

행복향기 가득한 커피교실은 20131기부터 현재 13기까지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학교폭력 피해학생 치유 전담 지원기관으로 선정된 인천광역시교육청 위(Wee)센터의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다.

올해는 페어로스트 주식회사(원커피학원)에서 SCA 국제 바리스타 기본과정에 따른 전문교육을 진행했다. SCA 국제 바리스타 기본과정은 커피에 대한 기본 지식을 습득하고 자격시험에 응시해 국제 바리스타 자격을 취득하는 과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성실히 참여하여 10명 전원이 SCA 국제 바리스타 자격시험에 합격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SCA 국제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고, 가족들에게 직접 만든 커피를 선물할 수 있어 뿌듯하고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인천광역시교육청 관계자는 행복향기 가득한 커피교실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위축된 심리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