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 동구, ‘보조금 지원시설 업무가이드’ 발간:내외신문
로고

인천 동구, ‘보조금 지원시설 업무가이드’ 발간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4/08 [09:29]

인천 동구, ‘보조금 지원시설 업무가이드’ 발간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2/04/08 [09:29]
보조금 지원시설 업무가이드 발간(사진=동구청)
보조금 지원시설 업무가이드 발간(사진=동구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보조금 지원시설간 업무처리의 통일성을 유지하고 건전하고 효율적인 시설 운영에 길잡이가 될 「보조금 지원시설 업무가이드」를 발간했다.

「보조금 지원시설 업무가이드」는 지방보조금 관리기준과 관련 조례 및 편람, 고용노동부의 직장 내 괴롭힘 판단 및 예방·대응 매뉴얼을 토대로 관련 시설 운영에 유용한 가이드북으로 활용되도록 제작되었다.  

특히, 그동안 구에서 실시한 보조금 지원시설에 대한 종합감사에서 공통적으로 지적된 사항들을 회계, 인사, 시설운영 등 분야별로 나누어 사례 중심으로 찾아보기 쉽게 분류해 유사 사례 재발 방지와 업무 체감도를 한층 높였다. 

구는 보조금으로 운영되는 시설 및 단체에서 실무와 자체 교육자료 등에 활용될 수 있도록 구 관련 부서와 공직유관단체 및 관내 보조금 지원시설에 「보조금 지원시설 업무가이드」를 배부했다.

허인환 구청장은 “보조금 지원시설과 단체의 운영자 및 직원들이 본 업무가이드를 활용해 건전하고 효율적인 시설 운영을 제고하고, 현장에서 업무 수행 시 시행착오를 최소화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인천동구, 업무가이드, 보조금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