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탄소경제 이제 보드게임으로 배워요...:내외신문
로고

탄소경제 이제 보드게임으로 배워요...

전태수 기자 | 기사입력 2022/01/01 [09:17]

탄소경제 이제 보드게임으로 배워요...

전태수 기자 | 입력 : 2022/01/01 [09:17]
탄소경제 에코마블 보드게임 모습
탄소경제 에코마블 보드게임 모습

탄소경제 에코마블’(이하, 에코마블) 보드게임은 탄소경제를 기반으로 탄소 줄이기 행동 실천을 게임을 통해 습득하며 돈과 탄소의 상관관계를 자연스레 배우는 ‘게이미피케이션’(게임이 아닌 분야의 문제 해결에 게임적 사고와 과정을 적용하는 일)을 접목한 환경 보드게임이다.

이게임은 서울시에서 지정 환경교육센터로 지정 된 서울시서대문구환경교육센터에서  다양한 환경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게임도 이런 환경교육 일환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활동은 서대문구 기후변화 해결에 관심 있는 대학생 11명으로 구성된 4기 S-지니어로 활동한 이화여대 환경공학과에 재학 중인 하고은(4학년)을 중심으로 배출권 거래 제도를 청소년 눈높이에 맞게 보드게임으로 기획했으며, 관내 초등학교, 우리 동네 키움센터에 보급해 운영했다.

에코마블에 참가한 양하영(13세)은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친구들과 퀴즈도 풀고, 탄소배출권도 많이 가져서 재밌었다. 처음에는 어려운 개념이었는데, 게임을 통해 쉽게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서울시서대문구환경교육센터 한도희 관장은 “2050 탄소중립을 위해 에코마블 보드게임을 활용한 환경 교육이 지역사회에 보급될 수 있도록 힘쓰며, 유아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지속 가능한 환경 교육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사단법인 환경과미래연구소 이사장
월간기후변화 발행인
내외신문 대표 기자
페이스북 주소: https://www.facebook.com/chuntesu/
인스타그램주소: https://www.instagram.com/chuntesu201/
트위터 주소: https://twitter.com/innogreeno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