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재외동포청, 총 8회 모국 연수…역대 최대 2천명 초청:내외신문
로고

재외동포청, 총 8회 모국 연수…역대 최대 2천명 초청

 - 이기철 청장 “차세대 정체성 함양과 발전상 이해 기회 제공”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4/04/05 [09:08]

재외동포청, 총 8회 모국 연수…역대 최대 2천명 초청

 - 이기철 청장 “차세대 정체성 함양과 발전상 이해 기회 제공”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4/04/05 [09:08]

▲ 2023 재외동포 청소년 모국연수 모습(사진제공=재외동포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재외동포청(청장 이기철)은 올해 역대 최대 규모인 재외동포 차세대 2천명을 초청해 모국 연수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2024년 재외동포 차세대 모국 연수'는 총 8회에 걸쳐 각 67일 일정으로 실시된다. 이는 전년 대비 53% 증가한 규모이며, 청소년 1300명과 대학생 700명이 모국을 찾게 된다.

 

▲ 차수별 연수초청 인원(자료제공=재외동포청)

이 사업은 재외동포 차세대에게 한국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한국의 발전상을 이해하는 과정을 통해 한인 정체성과 모국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특히 한국의 정치·경제 발전상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 시행하고, 한국 역사 이해, 유적지 및 관련 시설 방문과 한국 지역문화체험 프로그램과 세계시민교육 등 글로벌 리더십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기철 청장은 재외동포청은 재외동포 차세대의 정체성 함양과 주류사회 진출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차세대들이 모국을 방문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해서 확대하고, 모국 연수 후 거주국 동포사회에서 리더로 성장하고, 자랑스러운 모국과 함께 상생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