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배현진 의원 “항일독립투쟁의 흔적, 안창호 선생의 LA 흥사단 본부 역사·보존을 위한 국회 결의안 대표발의”:내외신문
로고

배현진 의원 “항일독립투쟁의 흔적, 안창호 선생의 LA 흥사단 본부 역사·보존을 위한 국회 결의안 대표발의”

조동현 기자 | 기사입력 2021/11/01 [18:32]

배현진 의원 “항일독립투쟁의 흔적, 안창호 선생의 LA 흥사단 본부 역사·보존을 위한 국회 결의안 대표발의”

조동현 기자 | 입력 : 2021/11/01 [18:32]

[내외신문 = 조동현 기자]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국민의힘 송파을/문화체육관광위원회)은 오늘(111) 도산 안창호 선생이 미국 내 설립한 ‘LA 흥사단 옛 본부의 사적지 지정을 위해 정부 차원의 대응 촉구하는 국회 결의안을 대표 발의하였다.

도산 안창호 선생은 독립을 위해서는 국민 개개인이 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기치 하에 1913년 미국 LA에 흥사단을 설립하여 조국의 독립을 위한 민족 교육과 임시정부 자금 지원에 큰 힘을 보탰다. 현재 10만 명의 한인이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LA에는 여러 나라의 사적지 1,100여개가 존재하지만, 대한민국 역사 대표하는 사적지는 단 3곳뿐이다.

그중에 흥사단 본부는 미주 한인 역사는 물론 대한민국 독립운동 역사를 대표할 수 있는 건물이다. 그러나 현재 중국계 건설사의 매입 및 아파트 설립 계획으로 인해 흥사단 옛 본부 건물이 철거될 위기에 놓여있다.

배현진 의원은 사적지 심사를 담당하는 LA의회 측에 공식레터 보내, 대한민국 독립역사에서 사적지 지정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사적지 지정 관계자들로부터 긍정 답변 이끌어내고,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을 비롯한 여·야 상임위원 모두로부터 공감대 형성하여 이번 결의안 발의를 성공하였다.

배 의원은 이와 함께 미국 교민들이 많은 애를 쓰고 있는 만큼, 본국인 대한민국에서도 많은 국민들의 관심과 지지가 이어지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