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평택해경, 어선 기관실 연결배관 잠그기 운동 추진:내외신문
로고

평택해경, 어선 기관실 연결배관 잠그기 운동 추진

어선 어창-기관실 연결 배관 밸브 꼭 잠그세요!!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0/10/30 [08:48]

평택해경, 어선 기관실 연결배관 잠그기 운동 추진

어선 어창-기관실 연결 배관 밸브 꼭 잠그세요!!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0/10/30 [08:48]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평택해양경찰서(서장 이상인)는 어선의 어창*과 기관실 연결 배관을 잠그지 않아 발생하는 선박 침몰 사고와 폐수 불법 배출을 예방하기 위해 1026일부터 3주 동안 어선 어창-기관실 연결 배관 밸브 잠그기 운동을 추진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 어창(魚艙) : 잡은 물고기를 보관하여 두는 어선에 있는 창고

어선의 어창과 기관실을 이어주는 연결 배관의 밸브가 열려있으면, 바닷물이 기관실로 들어오는 이동 통로 역할을 하게 되어 침몰 위험이 높아진다.

또한, 어선이 잡은 어획물을 보관하는 어창에 있는 바닷물과 얼음이 녹은 물이 기관실과 연결된 배관을 타고 이동할 경우 선박 바닥에 있는 폐수와 섞여 바다로 배출될 가능성이 높아 해양오염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이에 따라, 평택해양경찰서는 해양환경공단, 수산업협동조합과 함께 관내 어선에 대한 연결 배관 밸브 잠금 현황 조사를 실시하고, 전광판, 현수막, 홍보 자료 배부 등으로 예방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평택해양경찰서 관계자는 어선 연결 배관 밸브 잠그기는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선박 침몰 사고를 예방하는 중요한 요소라며 어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