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구미시, 성폭력 추방주간 캠페인 실시:내외신문
로고

구미시, 성폭력 추방주간 캠페인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2/01 [20:21]

구미시, 성폭력 추방주간 캠페인 실시

편집부 | 입력 : 2015/12/01 [20:21]


[내외신문=이창범 기자]경북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1일 구미역 광장 및 시내 주요 도로에서 성폭력 등 여성폭력 예방을 위해 구미경찰서, 구미교육지원청, 시민단체, 구미여자고등학교 학생 등과 연계한 합동 캠페인을 전개했다.

 

성폭력 추방주간(매년 11월 24일~12월 1일)을 맞아 영남여성장애인성폭력상담소(소장 지정화) 주관으로 열린 이번 캠페인에는, 추운 날씨에도 200여 명이 참여해 구미 시내 곳곳에서 진행됐다.

 

이날 캠페인 참여자 들은 성폭력 예방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신고와 피해자에 대한 편견 없애기에 동참할 것을 결의하고, 성폭력.가정폭력.아동학대 등을 없애자는 구호와 함께 거리 곳곳에서 시민들에게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

 

구미시 최윤구 복지환경국장은 “구미시에서는 성폭력 없는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CCTV확충, 안심마을 만들기 사업 등 적극적인 행정을 펼치고 있으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시민 모두가 폭력에 대한 안전지킴이로서 더불어 살아가는 도시를 위해 관심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성폭력 추방주간은 성폭력에 대한 사회적 경각각심을 높이고 성폭력예방을 위해 지난 2011년부터 법률 및 대통령령으로 정해진 매년 11월 25일부터 12월 1일까지 기간을 말한다.

 

한편 ‘세계 에이즈의 날’이기도 한 이 날 구미보건소에서는 에이즈 예방과 확산 경각심에 대한 위험 인식 홍보기념품 배부 및 환경을 오염시키는 폐의약품은 약국과 보건소 수거함에 분리 폐기해 줄 것을 시민들에게 홍보하기도 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