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소통의 리더쉽으로 정책실현" 금천구 김정훈 후보자 인터뷰:내외신문
로고

"소통의 리더쉽으로 정책실현" 금천구 김정훈 후보자 인터뷰

김윤정 | 기사입력 2012/04/03 [09:12]

"소통의 리더쉽으로 정책실현" 금천구 김정훈 후보자 인터뷰

김윤정 | 입력 : 2012/04/03 [09:12]


?제19대 국회의원 선거 후보자 인터뷰

김정훈 후보 (새누리당ㆍ서울금천)

제 19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최근 여ㆍ야 모두 불법사찰 정국에 휘말리며 정가는 공천 잡음 후유증에 이어 정책선거보다는 또다시 흠집 내기 정국으로 치닫고 있다.

이런 어수선한 정국 속에서 전통적으로 야권 강세지역인 서울의 끝자락 금천구에서 새누리당 후보로 고군분투하고 있는 전 육군준장(국방부 시설사업단장) 출신이며 현 조선대 교수인 김정훈 후보를 만나 이번 총선에 대해 그의 그 속내를 들어봤다.

서울 금천구는 초선인 새누리당 안형환 의원이 전격적으로 불출마를 선언해 새누리당에서 마지막까지 고심하며 신중한 공천을 한 지역으로 역대 국회의원 중 재선의원을 한번도 배출한 적이 없는 지역으로도 유명하다.


△ 제19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 동기는

금천구는 1994년 구로구에서 금천구로 분구되어 서울의 25개 자치구 중 마지막으로 탄생되어 재정자립도가 늘 하위권에 머물고 있습니다. 또한 그동안 금천발전의 논란대상이 됐던 군부대도 이전 한지가 2년이 다되도록 아직도 금천은 아무런 변화 없이 제자리 걸음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저는 국방부 시설단장 재직 시 금천의 숙원사업인 도하부대 이전을 완성시켰습니다. 그 인연으로 늘 금천의 미래 발전에 대해 계획을 세웠고 금천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던 중 새누리당에서 그런 저를 ‘금천발전을 위한 적임자’로 선택했습니다. 저는 33년간 군인으로서 조국과 국민에게 헌신한 삶과 군 생활을 통해서 쌓아온 해박한 전문성과 추진력을 마지막으로 금천을 위해 봉사하고자 출마를 결심했으며 만일 당선이 된다면 국회의원의 표상으로 남고 싶습니다.


△ 금천구 발전 계획 정책(공약)을 소개해 달라

-군부대 이전 부지와 관련 사업 조기추진 및 신안산선 조기착공 약속

금천의 최대 숙원 사업이었던 도하부대가 이전을 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아직 사업이 추진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저는 먼저 군부대 이전 부지와 관련 사업을 조기 추진하겠습니다. 세부적으로 ▲답보된 이전 지역 개발 추진T/F(태스크포스) 구성 ▲금천구 종합발전 계획에 부합된 금천구의 랜드마크로 개발 ▲주거시설, 종합병원, 공공시설건립추진 등이있습니다.

현재 계획되어있는 광역전철 신안산선 조기착공을 위해관계기관과 지속적인 협의를 추진하겠습니다.

-금천,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한 약속

금천은 서울의 자치구중 대학진학률이 현저히 떨어지는 교육시스템 사각지대에 놓여있습니다. 금천의 미래는 바로 우리 아이들입니다. 따라서 금천의 발전을 위해서는 우리아들을 위한 투자가 절실합니다. 금천 교육 현실화 방안을 추진하겠습니다. 세부적으로 ▲열악한 각급학교시설 획기적 개선 및 공교육지원시스템 구축 ▲고등학교 무상ㆍ의무교육 단계적 확대 ▲학교폭력방지를 위해 CCTV확대설치 ▲교육시설확충을 위해 경찰기동대 남부지구대 자리에 중학교 신설 추진 ▲저소득층에 대한 방과 후 학교 자유수강권 확대 ▲지역사회의 인적활용 등으로 방과 후 학교 내실화 ▲산ㆍ학 연계 온라인 교육체계 구축 등 입니다.

-살기 좋은 금천을 위한 종합적인 약속

금천의 복지향상과 서민경제, 주거 및 교통 환경 개선 등 시급한 당면과제를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복지향상으로 ▲맞벌이부부를 위한 국공립 영유아 보육시설 확대 ▲어르신들의 생활안정 및 경로당 시설 개선 지원확대 ▲장애인복지관을 확장하고 장애인 체육시설 확충 ▲다문화 가정, 외국인 노동자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겠습니다. 서민경제 활성화로는 ▲대형유통업체의 진입규제 등 골목상권 활성화 ▲중소기업 취업자에게 장학기금을 지원하는 ‘희망사다리 장학금(가칭)제도’도입 ▲남문ㆍ대명ㆍ우시장시장 등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한 지역이벤트 및 축제프로그램 개발을 추진하겠습니다. 주거 및 교통 문제 대책으로는 ▲시흥재정비 촉진지구 주거환경 개선 조기추진 ▲독산역 길과 독산동 길을 확장해 상습 정체구간 해소 ▲수출의 다리를 확장하여 가산디지털 단지 교통체증을 해소 시키겠습니다.


△제시한 정책(공약)의 구체적 실현방향은

 

금천 발전을 위해 제시한 정책(공약)들은 현재 금천에서 가장 필요한 정책들입니다. 금천구민 모두가 생활 속에서 느끼고 공감할 수 있는 가장 보편적이며 실현 가능한 그야말로 금천 맞춤식 정책들입니다. 정책의 실현은 먼저 전문성과 경륜 그리고 소통의 리더십이 발휘될 때만이 완수될 수 있습니다.

추진 사업 중 중앙정부의 지원이 필요한 행정적 절차 및 예산 등은 그동안 군 생활에서 대규모 국가정책 사업추진 시 중앙ㆍ지방정부 및 민간사업자 간의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을 설득하고 조정해온 풍부한 경험을 통해 추진하겠습니다. 특히, 한민족의 숙원사업이었던 경의선 복구 등의 대규모 프로젝트와 금천 도하부대이전을 성공적으로 완수한 추진력과 리더십을 금천에 접목시켜 완성해 나가겠습니다.

△구민들에게 한 말씀하신다면


먼저 금천구에서 일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신 금천구민들에게 머리 숙여 감사를 드린다. 저는 앞으로 금천구민과 함께 소통하며 나누며 금천구민으로 살아갈 것입니다. 저와 금천구의 소중한 인연이 군 생활 시절을 지나 지난 18대 총선에서도 금천구에 공천을 신청해 많은 구민들을 만나고 교류할 수 있었습니다. 금천과의 끈끈한 인연으로 이번에 다시 금천을 위해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구민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난 3월 13일 공천 발표이후 짧은 기간 동안 새벽부터 밤늦은 시간까지 쉴 틈 없이 부지런히 지역주민을 만나왔습니다. 앞으로 남은 선거기간동안 더 많은 구민들을 만나 금천의 변화를 열망하는 한분한분 소중한 말씀을 귀담아 듣겠습니다.

맹자의 ‘민귀군경(民貴君輕)’ 말처럼 나라의 근본인 국민들이 존중받는 정치, 민의를 섬기는 정치를 하겠습니다. 김정훈을 지켜봐 주십시요.

대담 / 김정태 Editor


* 김정훈 후보 약력

-광주 하남초ㆍ송정중학교 졸업

-조선대학교 부속 고등학교 졸업

-조선대학교 토목과 졸업

-영남대학교 환경대학원 환경공학과 졸업(석사)

-조선대학교 공과대학 대학원 졸업(공학박사)

-(前)국방부 시설사업단장

-육군준장 예편(ROTC9기)

-(현)조선대학교 교수

-(현)빛고을 희망포럼 공동대표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