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옹진군, 재난관리평가 기관장 인터뷰 실시

조성화 | 기사입력 2019/01/25 [15:18]

옹진군, 재난관리평가 기관장 인터뷰 실시

조성화 | 입력 : 2019/01/25 [15:18]
[내외신문]조성화 기자=옹진군(군수 장정민)은 지난 24일 인천시 평가단의 지자체 재난관리평가를 위한 기관장 인터뷰에 참여했다. 이번 인터뷰는 재난관리 총괄자로서 재난관리에 대한 기관장의 비전과 의지를 알아보기 위해 인천시 평가단에서 군청을 방문해 실시한 것이다. 
▲재난관리평가 기관장 인터뷰 실시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이번 평가는 재난관리책임기관 326개(중앙 28, 공공 55, 지자체 243)를 대상으로 대학교수와 외부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단이 재난 및 안전관리에 대한 개인?부서?네트워크?기관 역량 등 총 5개 분야 38개 지표에 관해 종합적으로 평가한 뒤 우수기관을 선정한다.

 

주요 인터뷰 내용으로는 ▲지역 재난관리 총괄자로서 재난을 관리하기 위한 비전 및 추진계획 ▲자연재난 취약지역?시설 위해요소 극복을 위한 정책 ▲재난부서 활성화, 인센티브 추진 개선방안 ▲옹진군 재난안전업무 수행 애로사항 등 행안부?인천시에 대한 정책개선사항 등 총 4건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번 인터뷰에서 장정민 옹진군수는 “안전한 옹진을 만들기 위해 재난 및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하여 각종 재난으로부터 군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는 군정을 펼치는데 역점을 두고, 재난관리 역량강화를 위한 선제적 대비 태세 확립으로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내외신문 / 조성화 기자 cho6125@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조성화 기자
인천시 교육청 출입기자
인천 강화군 출입기자
인천 옹진군 출입 기사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