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설국의 태양’, 안중근 의사의 일대기 재조명:내외신문
로고

‘설국의 태양’, 안중근 의사의 일대기 재조명

박성연 | 기사입력 2018/07/11 [15:30]

‘설국의 태양’, 안중근 의사의 일대기 재조명

박성연 | 입력 : 2018/07/11 [15:30]


[내외신문=박성연 기자] “안중근 의사에 대한 우리의 응원, 그리고 드라마 제작은, 그를 우리 품으로 오게 할 것입니다. 그의 유언을 지켜낼 작은 빛이 될 것입니다.”
대한민국뿐 만 아니라 아시아 전체에 용기와 희망을 준 위대한 영웅으로 기억되며 현재까지도 각국에서 안중근 의사를 존경하는 추모행사가 열리고 있다.
그러나 우리는 그 자존심을 지키지 못하고 있다. 우리의 영웅 그의 유해를 지금까지도 발굴하지 못하고 허 묘로 남겨 두고 있는 현실이다. ‘조린 공원에 묻어 두었다가 국권이 회복되거든 나를 조국에 안장해 달라’는 안중근 의사의 마지막 유언은 지금까지도 지켜지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안타까운 상황 속에서 ㈜더윤미디어그룹이 ‘(가제)설국의 태양(극본 김산)’ 드라마를 통해 안중근 의사의 일대기를 조명한다. 과거 1980년대 3부작 특집극으로 다루어진 드라마 외에 현재까지도 안중근 의사의 일대기를 그린 드라마는 없었다. 드라마 최초 350억원이 소요되는 블록버스터급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더윤미디어그룹측은 "오는 10월 26일 효창공원 내 안중근 의사의 허묘에서 1차 제작 발표를, 2차는 뤼순감옥에서 현지 독립운동가 후손들을 초청해 뜻깊은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