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천 서천초, 음악과 함께 시작하는 등굣길이 즐거워요

구남휘 | 기사입력 2016/04/26 [10:52]

서천 서천초, 음악과 함께 시작하는 등굣길이 즐거워요

구남휘 | 입력 : 2016/04/26 [10:52]


학교정문 앞 등굣길 콘서트 시행

[내외신문=구남휘 기자] 서천초등학교(교장 나혜숙)는 매월 2회씩 정문 앞에서「학교 앞 등굣길 콘서트」를 실시한다.

서천초등학교는 한국오카리나총연합 서천지부가 주관하며 충청남도 문예진흥기금 일부 지원사업인 ‘등굣길 콘서트’에 선정되어 매월 2회씩 아름다운 오카리나 선율을 들으며 학생들이 활기찬 아침을 시작할 수 있게 되었다.

등굣길 콘서트는 학교 정문과 후문 앞에서 번갈아가며 실시되며 이날은 오카리나 연주단이 학생들을 위해 8시 10분부터 40분까지 약 30여분동안 작은 연주회 형식으로 진행했다. 학교에서 울려퍼지는 아름다운 음악을 들으며 학생들은 함박웃음을 짓고 또 삼삼오오 모여 오카리나 음악에 맞춰 노래를 부르며 교실로 향하였다. 학교로 가는 발걸음이 더욱 가벼워지고 하루를 음악과 시작함으로써 학생들은 공부에도 더욱 집중할 수 있었다.

1학년 권서은 학생은 “아침마다 찻길 건너고 지각할까봐 마음이 조급하고 그랬는데 이렇게 학교 앞에서 오카리나를 연주해주니 마음이 편안해지고 학교 오는 길이 정말 즐거웠어요. 교실에 들어가기 전 이렇게 매일 음악을 들으면 하루가 참 행복할 것 같아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서천초등학교는 학생들의 다양한 문화 예술 활동을 통하여 문화적 소통과 발전을 위해 한 걸음 한 걸음 다가가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