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연천소방서,관·군 합동소방훈련,봄철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내외신문
로고

연천소방서,관·군 합동소방훈련,봄철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이홍우 | 기사입력 2016/03/05 [23:26]

연천소방서,관·군 합동소방훈련,봄철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이홍우 | 입력 : 2016/03/05 [23:26]


연천소방서, 관·군 합동소방훈련 실시

연천소방서는 4일 14시부터 2시간 동안 장남면 고랑포리 민통선 이북지역에서 보병 제25사단과 관?군합동으로 산불진화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훈련은 지난해 서부전선 DMZ(비무장지대) 내 통문에서 발생한 목함지뢰 폭발이 북한의 소행으로 밝혀지면서 비무장지대의 장애물제거를 위한 사계청소로 민통선 북방지역의 산불이 빈번하게 발생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산불공조진화 대응능력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총 200여명이 참여한 이날 훈련은 △관군 합동 지상 공조 진화지휘 숙달 △기계화 산불진화시스템을 이용한 지상진화능력 제고 등에 초점을 맞춰 실시됐다.

소방차 4대를 비롯한 군 살수차, 급수차 등 20여대가 동원된 가운데 연천군 장남면 고랑포리 비무장지대 북한에서 발생된 산불이 남쪽으로 확산되면서 인근 야산과 군부대 막사 등으로 번지는 상황을 가정해서 진행됐다.

연천소방서 관계자는 “이번 훈련은 산불 현장에서 유관기관간의 긴밀한 공조체계를 구축하고 장비사용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연천소방서,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연천소방서는 3월 4일 10시 고대산 등 주요 등산로에서 연천소방서장 및 직원과 관내 의용(여성)소방대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따뜻한 봄철 상춘객이 증가함에 따라 건조한 날씨에 등산객에 부주의에 의한 산불 발생 가능성이 높아 산불피해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자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및 유관기관들이 대대적으로 참석해 고대산 등 주요 등산로 주변을 걸으며 쓰레기 줍기 등 자연정화 활동도 병행 실시했다.

주요내용은 산불예방 캠페인, 홍보물을 이용한 화재예방 홍보, 산행 중 위급상황 발생시 119신고방법,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및 등산로 119구급함 안내 등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이번 산불예방캠페인을 통해 주민들에게 화재의 위험성에 대해 깊이 인식시키고 산불 화재 시 119에 신고함과 동시에 당황하지 말고 상황대처를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