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제33회 대한민국패션대전 개최:내외신문
로고

제33회 대한민국패션대전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1/10 [21:10]

제33회 대한민국패션대전 개최

편집부 | 입력 : 2015/11/10 [21:10]


한국패션협회, 대상 ‘대통령상’ 김세연 수상

 

[내외신문=심종대 기자]한국패션협회(회장 원대연)가 패션 디자인 분야 중 가장 영향력 있는 컨테스트로 평가받고 있는 제33회 대한민국패션대전을 10일 SETEC에서 산업통상자원부 박일준 산업정책실장을 비롯해 패션업계, 관련기관, 언론, 학계 등 1,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패션협회 주관으로 진행된 이 행사는 ‘휴먼 사람 (ex. 내주변 사람, 미래 사람...)’ 테마로 한국적인 요소를 가미한 개성 있고, 창조성이 돋보이는 작품을 선보이면서 치열한 경합을 통해 대상(대통령상) 김세연씨, 금상(국무총리상) 신아롱씨, 은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김니나, 박근리씨를 비롯해 총 15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대상에 대통령상이 수여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신인 디자이너 등용문인 제33회 대한민국패션대전은 패션관련학과 학생 및 현직 디자이너 등 다양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는 총 515명의 신청자들이 참가해 패션관련 전문가를 구성된 1차~4차 심사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최종 본선무대가 진행됐다.

 

제33회 대한민국패션대전은 대상인 대통령상에게 상금과 비즈니스 지원금으로 2천만원을 수여하는 등 본선진출자 15명에게 총 6천만원을 제공한다. 또한 상위 수상자 4명에게는 국내외 컬렉션 및 전시회 참가지원, 매장운영 및 입점 비용 등 비즈니스 기반 조성을 위해 패션비즈니스지원금을 제공하고, 대상 수상자에게는 파리 에스모드 유학 기회를 지원한다.

또한 수상자 전원에게는 패션전문가 초청 패션교육 지원과 패션업체 인턴쉽을 통해 3개월간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향후 인디브랜드페어 참가지원을 통한 유통시장 연계 등 다양한 특전이 제공된다.?

 

또 이날 행사에는 본선진출자들에게 축하와 격려를 위해 대한민국패션대전 역대 수상자 모임인 그룹프리미에르의 송아라, 이주영, 정재선 디자이너의 초청쇼가 진행돼 역대 수상자들의 저력을 보여주었다.

 

대한민국패션대전 역대 수상자들은 패션 관련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보이면서 국내 패션산업 인적 인프라 구축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수상자중 스티브제이&요니피, 이진윤, 윤춘호 등은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대표적인 차세대 디자이너로 서울패션위크를 비롯해 파리, 런던, 뉴욕, 홍콩 등 해외 주요 전시회 및 컬렉션 참가를 통해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한국패션협회 원대연 회장은 “대한민국패션대전을 통해 배출된 우수한 차세대 디자이너들이 활동영역을 넓히고 글로벌 디자이너로 성장할 수 기반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