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관광공사, 아름다운 자전거 여행길 30개 코스 선정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02 [12:33]

관광공사, 아름다운 자전거 여행길 30개 코스 선정

편집부 | 입력 : 2015/10/02 [12:33]


사진/섬진강 자전거길(전남/경남)

 

[내외신문=정재화 기자]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는 국내 자전거길의 아름다운 매력을 국민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전국의 자전거길 중 ‘아름다운 자전거 여행길’ 30개 코스를 선정했다.

 

‘아름다운 자전거 여행길’ 선정을 위해 지자체 및 전문가로부터 100여개의 자전거길을 추천받아, 평가위원회를 통해 자연.환경, 인프라, 관광자원화 가능성 등을 평가해 최종 30개 코스를 선정했다. 또한 현장점검 및 여행기 제작을 위해 자전거 여행 작가와 함께 현장 취재를 실시했다.

 

‘아름다운 자전거 여행길 30선’에 관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한다. 홈페이지에는 자전거길 소개, 지도정보는 물론 자전거 여행 작가가 작성한 생생 여행기, 여행 TIP 등이 담겨있다.

 

홈페이지 개설과 함께 대국민 홍보를 위해 아름다운 자전거 여행길 Best5 선정 이벤트,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이벤트 등의 온라인 홍보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국민들이 직접 아름다운 자전거 여행길을 달려보는 체험행사 이벤트를 이달부터 3회 실시할 예정이다. 각 이벤트는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한국관광공사 이상기 레저스포츠관광팀장은 “아름다운 자전거 여행길 30선은 단순한 라이딩만을 위한 자전거길이 아닌 주변 경관, 문화, 미식 등 관광 콘텐츠들이 풍부한 ‘자전거 여행길’”이라면서, “이를 홍보해 국민들의 국내 자전거길의 인지도 제고와 이용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