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충북도, 금융단체 중기자금 적극 지원:내외신문
로고

충북도, 금융단체 중기자금 적극 지원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11 [23:08]

충북도, 금융단체 중기자금 적극 지원

편집부 | 입력 : 2015/09/11 [23:08]


[내외신문=왕영준 기자]충북도는 11일 도청에서 이시종 지사를 비롯한 충북 금융 지원기관 대표자가 참석해 ‘충청북도 금융지원협의회’를 개최했다.

 

금융지원협의회는 소상공인과 중소.벤처기업을 지원하는 23개충북의 금융 지원기관이 세월호, 메르스 사태 등 지역경제 침체 위기시 선제적으로 공동대응 하고, 소상공인, 중소.벤처기업의 금융 애로사항 해결방안을 모색키 위해 구성했다.

 

이날 회의는 한국은행 충북본부의 지역금융정책 설명과 함께 각 기관별로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와 서민생활 안정을 위한 금융지원제도를 발표하고, 충북경제 4% 실현을 위한 금융?경제관련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금융지원협의회는 자금 수요가 집중 되는 추석명절 전에 소상공인, 중소기업 운영 자금을 적기에 지원키로 하고, 향후 지역산업 및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대표 산업분야의 기업 지원을 확대하기로 했다.

 

이시종 충북도지사는 “전국대비 충북경제 4%실현을 위해 우리 기업이 더 공격적으로 투자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며 해외로 수출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금융지원 제도를 만들어 줄 것”이라고 약속하고, “바이오, 태양광 등 6대 신성장동력 산업분야에 충북도에서 세계적인 중소.벤처기업이 나올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