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초등 학생생활교육담당 교사 역량 강화 연수 개최:내외신문
로고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초등 학생생활교육담당 교사 역량 강화 연수 개최

조성화 | 기사입력 2024/04/15 [19:55]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초등 학생생활교육담당 교사 역량 강화 연수 개최

조성화 | 입력 : 2024/04/15 [19:55]

▲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초등 학생생활교육담당 교사 역량 강화 연수 개최

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심현보)은 관내 초등학교 학생생활교육 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12일 실시했다.

 

남부교육지원청은 소통, 공감으로 존중의 가치를 실천하는 생활교육을 역점과제 중 하나로 선정해 타인에 대한 공감 능력을 키우고 단단한 자존감을 키우기 위한 사회 정서 학습에 기반한 생활교육 연수를 실시 중이다.

 

연수는 학생과 소통의 어려움이 많다는 교사들의 의견을 반영해 아동의 생각 살펴보기 신뢰 서클 체험하기 상대방의 생각에 공감하기 등을 주제로 다양한 사례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을 중심으로 교사의 유대감과 신뢰 형성이 중요한 만큼 실습 위주의 연수로 구성해 교사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했다.

 

남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초등학교의 생활지도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가운데 상호 존중과 배려의 교육공동체 조성이 필요하다학생생활교육 담당자가 학교별 특성에 맞는 관계 중심 생활교육을 실천할 수 있도록 꾸준히 역량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조성화 기자
인천시 교육청 출입기자
인천 강화군 출입기자
인천 옹진군 출입 기사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