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기술보증기금, 카카오뱅크와 손잡고 중소기업 '혁신 금융' 시대 열다:내외신문
로고

기술보증기금, 카카오뱅크와 손잡고 중소기업 '혁신 금융' 시대 열다

- 비대면 금융지원 플랫폼 구축해 중소기업 금융 편의성 제고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4/03/20 [10:32]

기술보증기금, 카카오뱅크와 손잡고 중소기업 '혁신 금융' 시대 열다

- 비대면 금융지원 플랫폼 구축해 중소기업 금융 편의성 제고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4/03/20 [10:32]

▲ 기술보증기금은 카카오뱅크와 19일 경기도 성남시 카카오뱅크 판교오피스에서 「비대면·디지털 금융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사진 오른쪽)과 윤호영 카카오뱅크 은행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기보)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은 지난 19일 카카오뱅크(은행장 윤호영)와 경기도 성남시 카카오뱅크 판교오피스에서 비대면·디지털 금융 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최근 인터넷전문은행의 모바일 기반 비대면 금융서비스 확산에 맞춰 중소기업의 금융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정부의 디지털 혁신금융 생태계 조성 정책에 부응하기 위한 전략적 협력이다.

  

지난 8일 케이뱅크에 이은 인터넷전문은행과의 두 번째 업무협약이며,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비대면 금융지원 플랫폼 구축 비대면·디지털 금융상품 공동개발 기업 데이터 교류 및 네트워크 구축 등 중소기업을 위한 디지털·플랫폼 기반의 통합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기보는 향후 카카오뱅크 비대면 채널을 통해 보증신청·접수, 자료수집, 보증약정, 대출실행까지 일괄 처리가 가능한 원스톱(One-Stop) 보증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금융산업 전반의 디지털 전환에 대응하고, 중소기업의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카카오뱅크의 강력한 플랫폼 경쟁력과 기술보증기금의 풍부한 보증 지원 노하우를 결합하여 중소기업의 금융 접근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기보는 인터넷전문은행과의 협업을 확대하여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혁신금융 플랫폼 구축과 디지털 금융 활성화에 앞장서겠다앞으로도 혁신기술에 기반한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중소벤처기업의 성공적인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