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광주경찰청, 2013년 누리캅스(사이버명예경찰) 73명 위촉:내외신문
로고

광주경찰청, 2013년 누리캅스(사이버명예경찰) 73명 위촉

정해성 | 기사입력 2013/06/23 [21:44]

광주경찰청, 2013년 누리캅스(사이버명예경찰) 73명 위촉

정해성 | 입력 : 2013/06/23 [21:44]


누리캅스, 인터넷상 각종 불법 신고 및 사이버 범죄 예방 활동 참여


광주지방경찰청(청장 정순도)은, 지난 2013년 6월 21일(금) 16:00, 5층 무등홀에서 대학생, 일반인 등 인터넷 사용량이 많고 사이버치안에 관심이 많은 시민 73명을 누리캅스 회원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누리캅스는 네티즌을 뜻하는 순 우리말인 ‘누리(nuri)’와 경찰을 의미하는 ‘캅스(cops)’의 합성어로, 인터넷상 각종 불법?유해정보에 대한 모니터링 및 예방활동 등을 위해 경찰에서 위촉하는 ‘사이버 명예경찰’을 말한다. IT 관련 종사자들로 구성되었던 지난해와 달리, 사이버 치안에 관심 있는 일반인, 경찰 관련 학과 대학생 등 참여인원을 확대하였다.

 


광주경찰청 누리캅스는 지난 ‘07년 구성한 이후, 매년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특히 작년에는 누리캅스 회원의 신고로 메신져를 이용한 상습 아동음란물 유통사범 등 110명을 검거하여 감사장과 신고보상금을 지급하는 등 사이버 치안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다.


누리캅스는 인터넷상 각종 불법?유해정보 모니터링 및 신고, 사이버범죄 예방 아이디어 제공 및 예방활동 참여하고 중요사건 검거시 신고보상금 지급, 표창 및 감사패 수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행사에서는 위촉식에 이어 광주경찰의 활동을 소개하는 청사견학과 4대 사회악 척결을 위한 토론의 자리가 이어졌다.


이날 광주지방경찰청장(치안감 정순도)은 인사말을 통해 사이버상 발생하는 각종 범죄행위, 유해정보 단속을 위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하면서, 안전한 광주 행복한 시민을 실현하기 위하여 누리캅스 회원들의 많은 협조를 당부했다.


내외뉴스/정해성 기자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