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광역시 계양구자원봉사센터 ‘안녕 리액션,다같이 줍킹’ 활동 전개:내외신문
로고

인천광역시 계양구자원봉사센터 ‘안녕 리액션,다같이 줍킹’ 활동 전개

김기보 기자 | 기사입력 2022/05/04 [09:10]

인천광역시 계양구자원봉사센터 ‘안녕 리액션,다같이 줍킹’ 활동 전개

김기보 기자 | 입력 : 2022/05/04 [09:10]
‘안녕 리액션, 다같이 줍킹day’
‘안녕 리액션, 다같이 줍킹day’

 

인천광역시 계양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430일 생활 속 환경실천 운동의 하나로 안녕 리액션, 다같이 줍킹day’ 행사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다같이 줍킹day'행사는 봉사자들이 걷기앱을 이용하여 4,000걸음 이상을 걸으며 배부된 봉투에 쓰레기를 채워야 하는 환경정화 활동으로 건강과 환경을 모두 챙긴다는 점에서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

 

이번 행사는 자원봉사센터 관계자와 청소년 봉사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계산2동 구도심 주택가 골목길과 공원, 공터에 버려진 담배꽁초, 쓰레기 등을 걸으면서 줍는 환경정화 활동과 지속가능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그린상륙작전-V 환경 캠페인도 함께 펼쳤다.

 

행사에 참여한 한 가족은 아침부터 나와 자녀와 함께 걸으면서 이야기도 나누고 지역 환경개선에 일조할 수 있어 보람 있고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이상석 계양구자원봉사센터장은 앞으로도 환경특별시 인천슬로건에 발맞추어 관내 구도심 주택가를 중심으로 하수구에 쌓여있는 담배꽁초, 버려진 쓰레기 등을 줍는 환경개선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