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대구 돌아온 박근혜 전 대통령 "5년 견디기 힘 들었다":내외신문
로고

대구 돌아온 박근혜 전 대통령 "5년 견디기 힘 들었다"

김봉화 기자 | 기사입력 2022/03/24 [16:51]

대구 돌아온 박근혜 전 대통령 "5년 견디기 힘 들었다"

김봉화 기자 | 입력 : 2022/03/24 [16:51]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박근혜 전 대통령이 24일 대구 달성군 사저 앞에 도착해 대국민 메시지를 발표했다.박 전 대통령은 "돌아보면 지난 5년의 시간은 저에게 무척 견디기 힘든 시간이었지만 저의 정치적 고향이자 마음의 고향인 달성으로 돌아갈 날을 생각하며 견뎌냈다"고 밝혔다.

박 전 대통령은 “제가 많이 부족했고 또 실망을 드렸음에도 이렇게 많은 분들이 오셔서 따뜻하게 반겨주어 너무나 감사하다"며 "고향인 대구의 도약을 이루고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저의 작은 힘이나마 보태려고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24년 전인 1998년 낯선 이곳 달성에 왔을 때 처음부터 저를 따뜻하게 안아주고 보듬어준 분들이 여러분”이라며 “그런 지지와 격려에 힘입어 보궐선거에서 처음으로 국회의원에 당선되고 연이어 지역구 4선 의원을 거쳐 대통령까지 했다”고 회상했다.

그는 “제가 대통령으로 있으면서 국가와 국민을 위해 열심히 일한다고 했지만 이루지 못한 많은 꿈이 있다”면서 “제가 못 이룬 꿈들은 이제 또 다른 이들의 몫이라고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박 전 대통령은 “좋은 인재들이 저의 고향인 대구의 도약을 이루고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저의 작은 힘이나마 보태려고 한다”면서 “코로나로 어려움이 많은 이 시기에 여러분 건강 각별히 잘 챙기시고 앞날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 하시기를 기원 하겠다"고 밝혔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kbs@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