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영화 ‘암살자들’ 영진위 재심의를 통한 '예술영화 인정'! 8월 극장 개봉 확정!:내외신문
로고

영화 ‘암살자들’ 영진위 재심의를 통한 '예술영화 인정'! 8월 극장 개봉 확정!

조동현 기자 | 기사입력 2021/07/01 [17:53]

영화 ‘암살자들’ 영진위 재심의를 통한 '예술영화 인정'! 8월 극장 개봉 확정!

조동현 기자 | 입력 : 2021/07/01 [17:53]

[내외신문 =조동현 기자] 전 세계를 경악하게 한 김정남 암살사건의 실체를 파헤치는 센세이션 다큐멘터리 영화 <암살자들>(Assassins)630일자로 최종 통보된 영화진흥위원회(이하 영진위) 예술영화 인정 재심 결정으로 8월 극장 개봉이 가능하게 되었다.

▲ ‘암살자들’ 포스터 [사진=더 쿱, 왓챠 ]
▲ ‘암살자들’ 포스터 [사진=더 쿱, 왓챠 ]

630일 개봉예정이었던 암살자들은 지난 517일 영진위로부터 이 작품에 대한 예술영화 불인정을 통보받아 일반상영을 위한 상영관 확보에 어려움에 처하게 되었다.

앞서 영진위는 "다큐멘터리 '암살자들''독창성'이나 뛰어난 '미학적 가치'를 갖고 있다고 보기 어려워 심사대상이 되지 않는다"며 지난달 17일 배급사 측에 '예술영화 불인정' 결정을 통지했다.

영진위에서 예술영화로 인정받지 못한 작품은 일반 극장에서 상업영화들과 상영관을 두고 경쟁을 벌여야 한다.

이에 '예술영화 전용관' 상영을 염두에 두고 이 작품을 수입한 '더쿱'과 공동배급사 '왓챠', 제공사 'Kth'는 지난 7"어떤 부분에서 심사기준에 부합하지 않는다는 건지 모르겠다"며 영진위에 '암살자들'의 예술영화 불인정 사유와 명확한 심사기준을 공개할 것을 촉구했었다.

<암살자들>은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이복형 김정남이 2017213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에서 두 여성에 의해 피살당한 사건을 재구성해 암살의 실체를 추적하는 다큐멘터리이다.

지난해 선댄스영화제에서 첫 공개되어 센세이션을 일으킨 작품으로, 30회 선댄스영화제(2014)에서 <더 케이스 어게인스트 8>으로 감독상을 수상해 미국은 물론 일약 전 세계에 이름을 알린 라이언 화이트 감독의 네 번째 영화이다. 지난해 12월 미국에서 소규모로 개봉해, 로튼토마토 신선도 98%, 팝콘지수 94%를 획득하며 평단과 대중 모두에게 작품성을 호평받은 웰메이드 다큐멘터리이다.

암살자들'은 오는 8월 국내에 개봉될 예정이다.

영화제|제16회 취리히 영화제 (갈라 프리미어)
            제36회 바르샤바 국제영화제 (디스커버리즈)
            제31회 스톡홀름영화제 (다큐멘터리 경쟁)
            제21회 샌디에고 아시안 영화제 (아시아 팝)
            제40회 하와이국제영화제 (다큐멘터리 부문)
            제36회 선댄스영화제 (다큐멘터리 프리미어)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