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기자수첩 강봉조) 광고 전쟁에 몸살 앓는 우리사회:내외신문
로고

(기자수첩 강봉조) 광고 전쟁에 몸살 앓는 우리사회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1/01/20 [06:18]

(기자수첩 강봉조) 광고 전쟁에 몸살 앓는 우리사회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1/01/20 [06:18]
강봉조 기동취재 본부장

현대 사회를 총성 없는 홍보광고 전쟁터로 비유해도 틀린 말은 아닌 듯 하다.

새로운 물건이나 시설 장소를 소비자들에게 깊이 각인 시켜 부를 창출해야 하는 당사자들에겐 사활이 걸린 문제라, 법의 테두리를 벗어난 불법 광고도 서슴없이 자행되고 있는 듯하다

특히 요즈음 아파트 출입구부터 현관까지 각종 전단이나 홍보물이 넘쳐나는 것을 누구나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간혹 음란퇴폐적 내용의 문구 등이 쓰인 청소년 유해 광고물을 볼 때면 양심을 가린 상술에 건전한 청소년들이 유혹 당하지는 않은지 걱정이 되기도 한다.

거리에 나서보면 채이는 것이 이동식 입간판에 에어라이트 등 유동광고물들로, 인도를 점령함은 물론 각종 현수막은 담벼락이나 나무와 전봇대에 지저분하게 부착돼 있어 교통사고의 위험까지 포함하고 있다.

엄격한 법의 잣대를 댄다면 옥외광고물관리법, 식품위생법, 경범죄처벌법, 도로교통법 등으로 빠짐없이 처벌해야 하지만 단속기관의 현실이 미치지 못할 뿐 아니라 최선의 대안은 아닌 듯싶다

현재 넘쳐 흘러나는 불법 광고물을 근절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업주들 스스로 자정할 수 있도록 지자체와 시민단체, 언론기관이 연대한 대대적인 홍보활동이 우선되어야 할 것 같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