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독거어르신과 365일 햇빛 쬐기

손성창 | 기사입력 2017/07/05 [10:00]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독거어르신과 365일 햇빛 쬐기

손성창 | 입력 : 2017/07/05 [10:00]


?지난 28일 독거어르신 문화 나들이 프로그램 운영

[내외신문=손성창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동구보건소는 지난 28일 관내 간호사회와 함께일산동구 방문건강관리를 받고 있는 독거노인 및 자원봉사자 50여 명과 문화 나들이 활동을 가졌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경기도 독거노인 건강관리사업인 ‘홀몸 어르신 365일 햇빛쬐기’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사회경제적 취약계층인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평소 혼자하기 어려운 나들이와 문화 활동을 제공하고자 기획됐으며 일산동구보건소에서 지역자원 연계를 위해 경기도간호사회에 사업 제안 후 예산 전액을 지원 받아 이뤄졌다.


이날 ‘문화나들이’는 고양시영상미디어센터에서 영화 ‘장수상회’를 단체 관람하고 점심 식사를 한 뒤 웃음치료 강사의 레크리에이션 활동으로 마무리 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그 동안 거동이 불편해 영화관에서 영화를 마지막으로 본지 10년도 넘은 것 같다”며 반가워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한 행복마을 사업과 연계해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한 낙상예방교육, 숲 체험 등 야외활동이 이뤄졌으며 오는 8월 치매예방 건강강좌 및 인지프로그램을, 오는 9월 작은 운동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독거노인의 365일 햇빛 쬐기 실현을 위해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하여 사업을 적극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