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천署, 어린이 통학버스 집중단속 실시

구남휘 | 기사입력 2016/02/16 [15:07]

서천署, 어린이 통학버스 집중단속 실시

구남휘 | 입력 : 2016/02/16 [15:07]


[ 전준열 서천경찰서장 ]

[내외신문=구남휘 기자] 서천경찰서(서장 전준열)은 신학기를 맞아 지난 2월 1일부터 오는 3월 31일까지 2개월간 어린이 통학버스 운영자ㆍ운전자 의무위반, 일반운전자의 통학버스 특별보호 의무위반에 대한 집중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집중단속은 어린이통학버스에 대한 관심도를 유도하고, 운영자 및 운전자의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다가오는 신학기 이전부터 이뤄지는 안전조치이다.

서천경찰서는 하교시간대에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하교, 학원가, 체육시설 등 주요 통학버스 운행로에 교통경찰을 집중 배치하여 어린이 안전띠 착용여부를 우선적으로 점검하고, 동승자 보호자 탑승 여부 및 운전자 의무위반 등을 집중단속 하고 있다.

또한 어린이 대상 교육시설에 서한문 및 안전교육 전단지를 배부함으로써 운전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전준열 경찰서장은 “소중한 어린이의 생명을 교통사고로부터 보호하는 것은 어른들의 관심과 주의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말하면서, 차량 운전자는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서행하기’, ‘어린이 통학버스를 타고 내릴 때 잠깐 멈춰서 안전한지 확인하고 출발하기’ 등의 기본적인 교통법규를 반드시 지켜줄 것을 당부하면서 안전한 서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