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한국씨티은행-YWCA ‘제13회 한국여성지도자상’ 시상식 개최:내외신문
로고

한국씨티은행-YWCA ‘제13회 한국여성지도자상’ 시상식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1/05 [14:57]

한국씨티은행-YWCA ‘제13회 한국여성지도자상’ 시상식 개최

편집부 | 입력 : 2015/11/05 [14:57]


[내외신문=심종대 기자]한국씨티은행(은행장 박진회)과 한국YWCA연합회(회장 차경애)가 2003년 제정해, 올해 13회째를 맞은 ‘한국여성지도자상’ 시상식이 5일 오후 2시 전국은행연합회관 국제회의실에서 열렸다.

 

영예의 대상에는 우리나라 한국간호학계의 선구적인 지도자로 돌봄과 나눔의 정신으로 간호 현장에서 헌신하면서 국내외의 간호 인력 양성에 힘쓴 아하가족성장연구소 김수지 이사장이 선정됐다.

 

김 이사장은 국내에 호스피스 케어를 처음으로 소개하고, 만성정신질환자들에게 무보수 집단상담 봉사를 시작했고, 또한 이를 통해 대인적 돌봄 기법이라는 간호이론을 개발하고, 국내 최초로 정신보건간호사 훈련과정을 개설해 미래에 지역정신보건을 담당할 일선 간호 인력을 양성했다. 돌봄을 삶의 근간으로 삼아 항상 온유하고 겸손한 모습으로 자신의 재능을 나누고 돕는 일에 평생을 헌신해온 김이사장은 이 시대의 많은 후배들에게 진정한 여성 지도자로 귀감이 되고 있다.

 

젊은지도자상에는 남성 중심의 농업 현장에서 여성 농업인들이 주체적인 활동을 하도록 힘쓰고 생명 농업 활성화를 위해 열정과 사명감으로 활동하고 있는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 김정열 사무총장이 선정됐다.

 

김 사무총장은 여성농민들이 생산의 주체로 남성과 동등하게 대우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여성농업인 지원정책이 세워질 수 있도록 대정부 정책제안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식량주권 운동을 통해 농업과 농민의 가치를 스스로 깨닫게 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사명감을 갖게 하며, 소외된 이들에게 더 건강한 먹거리가 갈 수 있게 하는 먹거리정의운동도 펼치고 있다.

 

한편, 한국씨티은행과 한국YWCA연합회가 함께 지난 2003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여성지도자상’은 YWCA지도자로서 이 땅에 여성인권확립을 위해 힘써오신 박에스더 선생의 정신을 기리는 취지로 제정됐다. 이를 위해 사회를 밝히는 봉사와 헌신하는 마음을 지닌 진취적인 지도력을 발굴해 우리 사회에 여성지도력을 세우고 차세대 리더들에게 좋은 본보기로 삼기위해, 한국사회에서 여성지위향상을 위해 기여해 온 여성지도자를 찾아 공로를 치하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