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창원시, ‘둘레길 걷기대회’개최:내외신문
로고

창원시, ‘둘레길 걷기대회’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12 [13:53]

창원시, ‘둘레길 걷기대회’개최

편집부 | 입력 : 2015/09/12 [13:53]


[내외신문=한부길 기자]경남 창원시와 경남은행(은행장 손교덕)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창원시 둘레길 걷기대회’가 12일 오전 시민 3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해드림파크 일원에서 열렸다.

 

집결지인 진해구 풍호공원운동장에는 행사 시작 한 시간 전부터 수많은 발길이 이어졌다. 자녀와 함께 걷기대회에 참가한 부모들은 각종 체험행사장에서 이벤트 행사를 직접 경험해보는 시간을 보냈다.

 

안상수 창원시장은 인사말에서 “수많은 시민들과 창원시 둘레길 완공기념 걷기대회를 함께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오늘 만큼은 일상의 모든 것에서 벗어나 맑은 공기와 자연 속에서 사랑하는 가족과 이웃들이 한데 어울려 건강을 챙기면서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전 9시 45분 풍호공원운동장을 출발한 참가자들은 광석골소류지~진해만생태숲~진해드림로드~목재문화체험장을 지나 다시 풍호공원운동장까지 3.61㎞에 달하는 코스를 걸으면서 도심 속 둘레길을 온몸으로 느꼈다. 코스 중간 중간에 진해만이 한눈에 들어오는 곳과 편백림의 아름다운 모습이 보이는 곳곳에선 발길을 멈춘 참가자들이 사진을 찍느라 분주했다.

 

대회에 참가한 중학생인 김혜진(진해구 석동) 양은 “친구들과 함께 참여하게 됐는데 진해에 이렇게 아름다운 둘레길이 있는지 잘 몰랐다. 공부하느라 힘든 시기인데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을 느끼고 맑은 공기도 마실 수 있어서 좋았다며 매년 이런 좋은 행사가 열렸으면 한다”고 기대했다.

 

한편, ‘창원시 둘레길 걷기대회’ 참가자 전원에겐 고급기념품이 제공됐으며, 추첨을 통해 TV, 냉장고, 세탁기 등 70여 종의 푸짐한 경품도 지급됐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