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제9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성대한 출발:내외신문
로고

제9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성대한 출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29 [08:42]

제9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성대한 출발

편집부 | 입력 : 2015/06/29 [08:42]


[내외신문=심종대 기자] 아시아를 대표하는 대규모 뮤지컬 축제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사장 장익현/이하 DIMF)이 지난 26일 개막작 영국 뮤지컬 ‘포비든 플래닛 (Return to the Forbbiden Planet)’을 시작으로 다음 달 13일까지 18일간 축제 일정에 본격적으로 돌입했다.

 

‘All New DIMF, Go DIMF!’ 슬로건을 내세우면서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뮤지컬 축제를 선보이겠다는 의지를 담아 출발한 제9회 DIMF는 개막작 ‘포비든 플래닛’, 개막축하공연 등으로 메르스 여파에도 불구, 성공적인 행보로 출발했다.

 

대구를 ‘로큰롤’로 물들인 제9회DIMF 개막작 ‘포비든 플래닛’이 26일을 시작으로 28일에 막을 내렸다. 전 세계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로큰롤 음악으로 구성된 주크박스 뮤지컬 ‘포비든 플래닛’은 전 출연진 모두가 직접 라이브로 연주하면서, 연기와 다양한 퍼포먼스를 선사했고 그 폭발적인 에너지에 매료된 관객들은 모두 하나 되어 호흡했고 때로는 일어나 춤을 추기도 하는 등 2시간 30여분동안의 ‘우주여행’에 관객들은 박수갈채로 화답했다.

 

최근 영국 웨스트엔드에서 열린 25주년 기념공연의 오리지널 팀이 그대로 내한해 그 명성과 감동을 이어간 ‘포비든 플래닛’은 매회 객석 점유율 80~85%를 기록하면서 DIMF의 개막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또 지난 27일 코오롱야외음악당에서 열린 ‘제9회 DIMF 개막축하공연’ 은 다소 쌀쌀한 날씨에도 1만 5천여명의 관객들이 끝까지 자리를 지키며 DIMF의 개막을 축하했다. 이건명, 이창민, 나비, 리사, 김소현, 손준호 등 최고의 뮤지컬 스타와 함께 ‘DIMF 뮤지컬 스타 수상자’, 제9회DIMF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참가팀이 다양한 뮤지컬 공연을 선사하며 최근 메르스로 인해 침체돼 있던 분위기를 단숨에 끌어올렸고 행사장을 찾은 많은 시민들은 오랜만에 야외에서 가족, 친구, 연인들과 즐거운 시간을 만끽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제8회 DIMF의 창작뮤지컬상을 수상해 올해 공식초청작으로 다시 무대에 서는 뮤지컬 ‘꽃신’은 위안부라는 소재로 한 한국 최초의 창작뮤지컬로서 역사적 아픔을 뮤지컬에 잘 조화시켰다는 호평을 받은 작품이다. 특히 ‘2015 국제간호협의회 대표자 회의’ 및 ‘세계간호사대회’에 참석키 위해 방한한 ‘재독한인간호협회(회장 노미자)’ 임직원들이 함께 관람해 눈길을 끌었고 오는 가을 독일 진출을 앞두고 있다.

 

창작뮤지컬의 산실(産室), ‘DIMF 창작지원작’으로 선정된 2개의 작품이 관객들에서 첫 선을 보였다. 비록 좌절할 지라도 자신의 꿈을 위해 달려가는 3명의 주인공들이 이야기를 담은 ‘오스카, 그래미, 사이영’은 웃음과 함께 따뜻한 감동을 전하면서 관객들의 많은 박수를 받았고 수학을 싫어하던 ‘안이수’가 숫자나라로 이끌려 오게 된 이야기를 담은 ‘이상한 나라의 안이수’는 특히 매회 매진행렬을 이어가며 성공적인 초연무대를 가졌다.

 

앞서, 지난 24일부터 진행된 DIMF 이벤트 티켓 ‘만원의 행복’은 첫 날부터 200여명의 시민들이 몰려와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특별공연 뮤지컬 ‘투란도트’ 는 티켓판매 10분만에 매진, 개막작 ‘포비든 플래닛’, 폐막작 ‘팬텀 오브 런던’은 30분만에 매진되는데에 이어 ‘스윗 채리티’ 까지 시작 후 1시간을 넘기지 못하고 모두 매진되었으며 판매 3시간 전부터 줄을 섰다는 시민들부터 지나가다 우연히 ‘만원의 행복’을 알게 된 구매자까지. 다양한 시민들이 1만원 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뮤지컬을 관람하기 위해 연일 ‘만원의 행복’ 판매 부스로 시민들이 몰려들고 있다.

 

영화 1편의 가격, 2명의 커피 값 정도인 단돈 만원으로 명작 뮤지컬을 만나볼 수 있는 DIMF 이벤트 티켓 ‘만원의 행복’은 오는 7월 11일까지 매일 대구 동성로 뮤지컬광장에서 판매되고 평일은 오후 6시부터 8시, 주말은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배성혁 집행위원장은 “어느 해보다 더 많이 준비한 제9회 DIMF가 여러분들과 함께 성대한 출발을 했다”며 “뮤지컬로 행복한 도시, 대구를 위해 좋은 뮤지컬 작품은 물론 다채로운 이벤트와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니 DIMF를 찾는 뮤지컬 팬들과 시민들 모두 하나 되어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것” 이라며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미분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