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광역시교육청, 제22회 인천상업경진대회 개최

조성화 | 기사입력 2024/05/23 [21:07]

인천광역시교육청, 제22회 인천상업경진대회 개최

조성화 | 입력 : 2024/05/23 [21:07]

▲ 인천광역시교육청, 제22회 인천상업경진대회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23일 문곡고등학교에서 제22회 인천상업경진대회를 열고 상업 정보 분야의 우수 인재 육성과 상업교육 경쟁력 강화에 앞장섰다.

 

인천상업경진대회는 지난 2002년부터 관내 9개 상업계열 고등학교에서 순차적으로 매년 주최하고 있다. 22회 인천상업경진대회는 상업계열 직업계고 학생 123명이 참가해 경진 분야 9종목에서 갈고닦은 실력을 뽐냈다.

 

이번 대회 경진 종목은 회계 실무 창업 실무 비즈니스 영어 전자상거래 및 전사적자원관리(ERP) 금융 실무 세무 실무 사무 행정 호텔식음료 서비스 비즈니스 프로그래밍 등 모두 9개다. 각 종목 입상자에게는 오는 10월 제주에서 개최하는 제14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 인천시교육청 대표 출전 자격을 부여할 예정이다.

 

세무 실무 종목에 참가한 문곡고 학생은 인천상업경진대회에 참가하며 나의 실력을 점검하고, 또 우수한 친구들의 실력에 자극을 받았다장래 희망인 세무사가 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인천상업경진대회 활성화를 통해 학생들이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직업교육 내실화로 모든 직업계고 학생이 결대로의 성장을 이뤄 미래 직업사회를 주도하는 성공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조성화 기자
인천시 교육청 출입기자
인천 강화군 출입기자
인천 옹진군 출입 기사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