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북부교육지원청, 다문화가정 학부모동아리

조성화 | 기사입력 2024/05/22 [19:48]

인천북부교육지원청, 다문화가정 학부모동아리

조성화 | 입력 : 2024/05/22 [19:48]

▲ 인천북부교육지원청, 다문화가정 학부모동아리 달콤한 대화 운영

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철호)514일을 시작으로 30일까지 2024 북부 다문화가정 학부모동아리 달콤한 대화상반기 프로그램을 매주 화목요일 총 6회 운영한다.

 

달콤한 대화2018년 시작한 북부교육지원청의 다문화교육지원 사업으로, 매년 관내 다문화가정 학부모에게 한식 조리 실습 자녀교육 정보 학부모 역량 강화 연수 다문화가정과 일반가정 간 교류 등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신청 절차를 통해 최종 20명의 학부모를 선정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식 조리 실습을 포함한 동아리 활동은 부평시장역 인근 신현대직업전문학원에서 진행하며 야채게살김초밥 오징어초무침 소풍샌드위치 등 한식을 만들고 나누며 서로 다른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학부모 연수는 나를 찾는 글쓰기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를 주제로 진행한다. ‘나를 찾는 글쓰기는 일상에서 글쓰기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자녀를 키우며 느끼는 다양한 경험과 감정을 글로 표현하는 시간으로 운영한다.

 

동아리 활동에 참여한 다문화가정 학부모는 한국에 와서 김밥이라는 음식이 참 낯설었는데, 동아리에서 야채게살김초밥을 배우며 만들어 가족과 함께 맛있게 먹었다한국 음식을 배우고, 집에 가서 나눌 수 있어 행복한 저녁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북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북부교육지원청에서는 서로의 다양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다문화가정 학부모동아리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달콤한 대화를 통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조성화 기자
인천시 교육청 출입기자
인천 강화군 출입기자
인천 옹진군 출입 기사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