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제78회 광복절 맞아 이강철.심미옥 시인. 모델 민족공훈대상 수상

 효창동 백범 김구 기념관 컨벤션홀에서 MC,축시낭송도 

조기홍 | 기사입력 2023/08/29 [07:19]

제78회 광복절 맞아 이강철.심미옥 시인. 모델 민족공훈대상 수상

 효창동 백범 김구 기념관 컨벤션홀에서 MC,축시낭송도 

조기홍 | 입력 : 2023/08/29 [07:19]

 

 

[내외신문] 조기홍 기자 = 이강철.심미옥 시인모델이 제78회 8.15 광복절을 맞아 지난 8월 13일 열린 민족공훈대상’ 시상식에서 국내.외 언론방송에 국위선양하는 시낭송가 공로를 인정 받아 문화예술부문 민족공훈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재)대한민국 황실전통문화재단 주관, 세계한인재단 및 여의도정치아카데미 후원으로 진행된 이날 민족공훈대상식은 이강철.심미옥 시인.모델의 사회 진행으로 애국시 낭송 이육사님의 시 광야, 이강철 시인의 자랑스런 한국인이어라 애국시 낭송에 이어 경축사는 국민의힘 김기현 당대표의 축하메시지, 대한노인회 김호일 회장과 전국시도민향우회총연합회 임향순 중앙회장. 세계한인재단 박상원 상임대표의 격려사가 이어졌다. 

                  황실전통문화재단 김광을 총재와  이강철 시인.모델

             황실전통문화재단 김광을 총재와  심미옥 시인.모델

 

이날 대상식에서 김광을 총재는 개회사에서 “일제 치하를 벗어난 8월 15일은 우리 한민족의 숭고한 독립정신과 희생정신을 전세계에 알리고 민족이 하나로 뭉치는 뜻깊은 날이었으나 몇천년을 이어온 단일 민족이 남과 북으로 분단되어 있으니 참으로 애석하다.  8.15 광복절의 진정한 의미에 맞게 하루속히 우리 민족이 하나되는 날이 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강철.심미옥 시인.모델은 2023년 5월 20일 미국 뉴욕 카네기홀에서 LA ,뉴저지주 미국 한인회 초청공연을 하였으며 중국 청도 교주시 초청 공연(7.28) 프랑스 파리(2.27)베트남 다낭 등 세계 각국을 순회 하며 시낭송 패션쇼에 출연하고 있다.

 

금년 일본 초청공연이 예정 되어 있으며 애국시 낭송으로 국내 최고의 무대에 활동 하며, 해외 초청 공연으로 국위선양을 하는 글로벌 시낭송가로 국내외 언론 방송에  화제가 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