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교통공사,수묵화가 최정자 초대전 개최:내외신문
로고

인천교통공사,수묵화가 최정자 초대전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3/12/12 [11:38]

인천교통공사,수묵화가 최정자 초대전 개최

편집부 | 입력 : 2013/12/12 [11:38]


[내외신문=인천연합] 겨울을 맞아 매서운 바람이 시민들의 옷깃을 여미게 하고 있는 가운데 인천교통공사가 시민들을 대상으로 수묵화를 전시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전시를 하고 있는 화가는 현재 일본에서 수묵화가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松風 최정자(66. 인천 송도)씨로 최화가의 작품 25점이 인천교통공사 본사 로비에서 11일부터 20일까지 선보이고 있다.

최정자 화가의 작품은 평소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운 작품들로 지난 11월20일부터 20일 동안 인천지하철 캠퍼스타운역과 원인재역에 전시돼 이곳을 이용하는 지하철 이용고객들에게 많은 호평을 받아왔다.

전시장을 함께 둘러본 인천교통공사 오홍식 사장은 “곧은 소나무와 바람, 안개가 신비하게 어우러지는 수묵담채 작품들이 동양인들의 정서와 잘 맞는다”고 칭하며“귀한 개인소장 작품을 인천지하철 이용고객을 위해 아낌없이 풀어주신 작가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수묵화가 최정자는 2009년 야마가타현 대광원(사찰) 1150년제를 맞아 많은 사람들이 찾는 사찰 공간 네 면을 대형 수묵화작품으로 장식함으로써 ‘소나무의 방’으로 명명될 정도로 인정을 받는 등 독보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인천시, 인천교통공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