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여행정보 검색, 모바일로 찾는다:내외신문
로고

여행정보 검색, 모바일로 찾는다

이승재 | 기사입력 2013/08/01 [05:54]

여행정보 검색, 모바일로 찾는다

이승재 | 입력 : 2013/08/01 [05:54]


휴가철을 맞이하여 여행정보를 모바일로 찾는 이용자 수가 크게 늘고 있다.

(주)제로웹이 운영하는 여행정보 모바일 홈페이지 잭 리스트(www.jack-list.com)에 따르면, 7월 한 달 동안 12만 명, 하루 약 7천명이 스마트폰을 통해 찾아왔다고 밝혔다. 이 수치는 5월(48,818명), 6월(52,213명)에 비해 두 배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검색 포털 사이트에서도 이전에 비해 모바일로 여행정보를 찾는 이가 많아졌음을 알 수 있다. 7월 현재 ‘국내여행’이란 키워드를 PC에서 검색한 이용자는 5만9천명, 모바일에서 검색한 이용자는 5만5천명으로 PC와 모바일 간 검색수치가 근접해진 것으로 나타났다.?

일부 키워드에서는 모바일 검색이 PC 검색을 앞질렀다. ‘부산여행’키워드는 PC 검색 7만9천명, 모바일 검색 9만1천명, ‘당일치기여행’키워드는 PC 검색 9천명, 모바일 검색 1만1천명, ‘데이트코스’는 PC 검색 1만명, 모바일 검색 2만2천명으로 나타났다.?

잭 리스트 김지영 대리는 “국내여행의 경우 PC를 통한 검색보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정보를 찾는 이가 많아졌다.”면서, “잭 리스트는 쉽고 빠르게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지역별로 세분화된 모바일 홈페이지를 운영 중에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잭 리스트는 키워드 검색 상위지역을 특화한 모바일 홈페이지를 구축했다. 예를 들어 부산여행이라는 큰 카테고리 안에서 ‘잭 리스트 광안리’, ‘잭 리스트 부산역광장’, ‘잭 리스트 자갈치시장’등 지역별로 세부화된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운영 중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