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화도진문화원, ‘배 타고 동구 유람’ 진행:내외신문
로고

화도진문화원, ‘배 타고 동구 유람’ 진행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6/09 [11:09]

화도진문화원, ‘배 타고 동구 유람’ 진행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2/06/09 [11:09]
배 타고 동구 바다 유람 기념 사진(제공=동구청)
배 타고 동구 유람 기념 사진(제공=동구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원장 조장환)은 배를 타고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동구를 둘러보는 ‘배 타고 동구 유람’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현대유람선과 함께 하는 이번 행사는 회차 당 100여 명의 동구 주민, 학생들과 중구 해양광장에서 배를 타고 바다로 나가 인천대교를 지나 동구의 해안과 물치도를 돌아보는 코스로 진행된다.

바다에서 동구를 바라보며 동구가 어떻게 매립되고 공장이 들어섰는지, 한때 관광지로 인기 있던 작약도가 원래 이름인 물치도로 바뀐 사연과 사람들 발길이 닿지 않은 물치도가 어떻게 변했는지 알아볼 예정이며, 인천시립박물관 유동현 관장의 동구 역사문화에 대한 간단한 해설도 있을 예정이다.

문화원은 지난 8일 지역 주민과 문화원 회원을 대상으로 첫 유람을 시작으로 7월까지 총 4회로 진행되며, 이후 회차에는 관내 초등학생, 동구 자원봉사자들과도 함께 할 계획이다. 

조장환 문화원장은 “동구가 바다와 섬을 품고 있지만 실상 바다나 섬을 접하는 일이 쉽지 않다.”며, “최근 동구청에서 주민들에게 바다를 돌려주기 위해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에 발맞춰 문화원에서도 바다와 함께하는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