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안철수,수원 재래시장 방문 '혁신경제'공들이기:내외신문
로고

안철수,수원 재래시장 방문 '혁신경제'공들이기

김봉화 | 기사입력 2012/09/22 [18:53]

안철수,수원 재래시장 방문 '혁신경제'공들이기

김봉화 | 입력 : 2012/09/22 [18:53]


무수속 안철수 대선후가 22일 경기도 수원의 못골종합시장을 찾아 상인들과 시민을 만나 현장의 소리에 귀기울렸다.안 후보는 대선출마 선언 후 첫 행보로 재래시장을 찾아 '혁신경제'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무수속 안철수 후보가 22일 수원 못골시장 방문에 앞서 경기,안산시 청년창업사관학교를 찾아 '혁신경제'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새누리당 박근혜,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가 별도 일정을 잡지 않고 과거사 문제 정리 방안이나 선대위 구성에 집중하는 것과는 대비되는 모습을 보였다.이는 안 후보의 공식 등판이 두 후보보다 적지 않게 늦었던 만큼 국민과의 접촉면을 늘리기 위한 것으로 받아들여진다.

안 후보는 이날 오후 수원 지동의 못골 시장을 찾아 추석 물가를 점검하고 상인들과 대화를 나누며 현장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못골 시장은 골목상권 활성화 정책에 따라 청년혁신점포 개점, 시장 내 문화공간 조성 등 `문전성시 프로젝트'를 진행해 오며 `혁신 재래시장'의 대표적 성공사례로 꼽히는 곳이다.

안 후보의 이날 현장방문은 전날 청년 CEO들을 만난 데 이은 `혁신경제' 행보의 일환이라는 게 캠프측 설명이다.`혁신경제'는 안 후보가 대한민국의 더 나은 미래를 표방하며 제시한 새로운 경제모델로 정했기 때문이다.

?22일 안철수 대선 후보가 경기,수원시 못골시장을 방문해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앞서 안 후보는 전날 경기 안산시에 있는 청년창업사관학교를 방문, `혁신경제'에 대해 자전거를 예로 들어 "자전거의 한쪽 바퀴는 경제민주화와 복지, 다른 바퀴는 혁신성장이 돼 선순환이 돼야 한다"고 강조하며 경제의 혁신은 자전거 바퀴처럼 두 바퀴가 같이 돌아야 한다고 말했다.

안 후보는?"재래시장 혁신 분야는 일정한 성과에도 불구, 아직 완전히 확산되지 않은 과제"라며 "혁신이라는 게 단지 첨단 분야뿐 아니라 전통적 분야에서도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말하며?"혁신은 어느 분야에서나 가능하다"라며 "창의성이 혁신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덕목"이라고 역설했다.

안 후보는 이날 시장 방문 이외에도 캠프 추가 인선을 위해 비공개로 일부 인사들을 접촉하는 한편 정책 점검 등 본격적인 대선 준비에 박차를 가했다.

내외신문 김봉화 기자 kbh@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