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 세계스타트업 대회 개최...상금 60만달러에 도전하세요!!
상태바
사우디 세계스타트업 대회 개최...상금 60만달러에 도전하세요!!
  • 전용현 기자
  • 승인 2022.01.13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 스타트업 기업들, LEAP 2022의 로켓 퓨얼 스타트업 피칭 대회서 60만달러 상금으로 경쟁
-LEAP이 진행하는 로켓 퓨얼 스타트업 피칭 대회, 전 세계 최고의 스타트업 혁신 및 아이디어 발굴을 목표해 사우디아라비아의 LEAP 테크놀로지 메가 이벤트의 하나로 진행
-이 대회의 투자자 프로그램 및 심사위원단 BBC의 드래곤스 덴(Dragons′ Den)의 스티븐 바틀렛(Steven Bartlett), 제임스 캔(James Caan), 루이스 피구(Luis Figo), 로베르토 카를로스(Roberto Carlos)와 같은 전직 축구 스타들로 구성
이탐 알로하리(Haitham Alohali) 사우디 아라비아 정보통신부 부장관
이탐 알로하리(Haitham Alohali) 사우디 아라비아 정보통신부 부장관

 LEAP은 전 세계 스타트업 기업들이 60만달러의 상금을 두고 우승하기 위해 서로 머리를 맞대고 경쟁할 수 있는 ‘로켓 퓨얼 스타트업 피칭 대회(Rocket Fuel Start-up Pitching Competition)’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스타트업들은 그들의 비즈니스 모델을 세계적 투자자 및 유명 벤처캐피탈 업체들에 피칭할 기회를 얻는다.

이 대회는 2022년 2월 사우디아라비아의 리야드에서 세계 최대 규모로 데뷔하는 테크놀로지 이벤트인 ‘LEAP’의 한 부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전 세계 각지 스타트업들의 도전을 받아 가장 흥미롭고 영향력 있는 새로운 사업을 발굴하기 위한 로켓 퓨얼 스타트업 피칭 대회는 참가 응모를 받고 있다. 총 90개의 스타트업들이 초청될 예정이며, LEAP 행사에서 2월 1일부터 2일까지 총 이틀 동안 무대에서 그들의 아이디어를 피칭할 수 있다.

입상권에 든 출전자들은 LEAP 행사에서 사우디아라비아와 세계적 투자자들에게 최고의 피칭을 전달할 수 있는 시간인 5분을 얻으며, 그들이 2월 3일 결승전에서 전 세계 톱 10 비즈니스가 될 자질을 갖췄는지를 설득할 기회를 얻는다.

이 열 명의 최종 우승 후보 기업인들은 창의성, 혁신, 가능성, 기능성, 사람과 사회에 대한 영향력을 바탕으로 한 그들의 비즈니스적 가치를 보여줄 수 있는 또 다른 기회를 얻게 된다. 우승자는 대회 전반의 가장 훌륭하고 뛰어난 스타트업으로써 LEAP 상을 받게 되며, 최종 우승 상금 20만달러를 받게 된다.

또한 입상권에 든 출전자들은 10만달러의 상금이 걸린 최고 초기 스타트업을 위한 ‘슈팅스타(Shooting Star) 어워드’, 최고의 여성 주도 스타트업을 위한 ‘에비에이트릭스(Avatrix) 어워드’, LEAP의 정신인 인류를 위한 기술을 가장 잘 표방하는 스타트업을 위한 ‘테크놀로지 포 휴머니티(Technology for Humanity) 어워드’ 등 추가적으로 3개의 상을 위해 경쟁할 기회를 얻는다. 각 어워드의 우승 상금은 15만달러다.

LEAP는 로켓 연료 피치 대회 참가자들을 평가하고 그들의 역량을 시험하기 위해 유명 투자자 및 비즈니스 리더들로 구성된 세계적인 심사단을 구성했다.


사우디아라비아 정보통신부 하이탐 알로하리(Haitham Alohali) 부장관은 “혁신과 기업가정신은 테크 분야의 핵심이다. 따라서 로켓 퓨얼 스타트업 피칭 대회는 LEAP 행사의 하나로 이에 맞게 세계 최고 수준의 스타트업 기업들을 발굴할 것이다. 사우디아라비아는 자체적으로 사우디 정부와 개인 투자자들의 후원 하에 붐을 일으키는 스타트업 생태계를 발전시키고 있으며, 또한 세계 각지의 뛰어난 스타트업 기업들을 리야드에서 LEAP 행사에서 맞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셜 체인(Social Chain) 창립자이자 BBC One의 드래곤스 덴(Dragons’ Den) 프로그램의 투자자인 스티븐 바틀렛(Steven Bartlett)은 “테크놀로지와 기업가 정신, 혁신을 한 자리에 모으는 LEAP에 연사로 나설 수 있게 돼 매우 영광스럽고 또 기쁘다”고 밝혔다.

2022년 2월 1일부터 3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리는 LEAP은 테크놀로지 파이오니어와 디스럽터를 비즈니스 및 정부의 리더, 기업가, 투자자 등과 연결해 미래의 기술을 경험하고 배우도록 하는 전 혁신 생태계를 위한 진정한 글로벌 플랫폼이 될 예정이다.

로켓 퓨얼 스타트업 피칭 대회는 LEAP의 투자자 프로그램의 하나로 진행되며, LEAP 행사 기간 중 진행되는 매치메이킹, 네트워킹, 투자 이벤트와 같은 특별 라인업을 통해 사우디 지역 및 국제 벤처캐피탈 투자자들과 펀드를 연결한다. 투자자 프로그램은 워크숍, 일대일 미팅, 행사 이후의 기능들이 포함되며, 지역 내 스타트업들이 해당 지역 밖에서 새로운 잠재적 투자 자금원을 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포마(Informa) 로컬 부사장인 마이클 챔피언(Michael Champion)은 “LEAP은 사우디아라비아의 자체 기업가적 환경 조성과 테크놀로지 산업의 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목표하에 투자자들을 위한 확장적이고 특별히 마련된 프로그램 활동들로 특징을 이룰 것이다. 인포마(Informa)는 지역과 국제 스타트업들의 독창성과 사업 잠재성을 보여주고 또 전 세계 투자자들과 연결하는 이번 LEAP 행사와 로켓 퓨얼 스타트업 피칭 대회를 구성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로켓 퓨얼 스타트업 피칭 대회는 2022년 1월 18일까지 접수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이재명 후보의 자본시장에 대한 철학..선대위 사상 첫 자본시장 대전환 위원회 출범
  • 에디슨모터스 쌍용차 인수 추진 제동? ...들끓는 여론
  • 가장 보수적인 직종 한국 금융계 100인 대표주자들 "한국금융의 대전환을 이재명과 함께 만들겠다"
  • 함세웅 신부, "이재명의 검증받은 능력은 21세기 하늘이 준 기회이자 축복" 말한 이유 밝혀
  • 후지산 대폭발임박?.....전문가들 상당수 공감..SNS들썩
  • 교육 ‧ 보육인 7,999명 이재명 후보 유보통합 공약 지지선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