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세종대 디자인이노베이션전공 민자경 교수 산학 프로젝트팀, IF 디자인 어워드 골드 수상:내외신문
로고

세종대 디자인이노베이션전공 민자경 교수 산학 프로젝트팀, IF 디자인 어워드 골드 수상

조동현 기자 | 기사입력 2021/05/16 [16:07]

세종대 디자인이노베이션전공 민자경 교수 산학 프로젝트팀, IF 디자인 어워드 골드 수상

조동현 기자 | 입력 : 2021/05/16 [16:07]

[내외신문 =조동현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디자인이노베이션전공 민자경 교수의 산학 프로젝트팀이 2021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골드 어워드를 수상했다.

IF 디자인어워드는 레드닷, IDEA 디자인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이다. 올해 52개국에서 1만 여개의 작품이 출품됐다. 수상작 중 골드 어워드 작품은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고의 수상작으로 평가된다.

▲ 세종대 민자경 교수팀 [사진=세종대학교]
▲ 세종대 민자경 교수팀 [사진=세종대학교]

민 교수의 산학프로젝트팀에는 장기표(산업디자인학과·14학번), 김동준(산업디자인학과·15학번) 학생과 을지대학교 원명진 교수, 건융 IBC가 함께했다.

수상작 T-dot은 기존의 스마트폰에서 문자 입력시 불편했던 점을 개선한 것으로 제품 중앙에 위치한 조그키를 이용해서 앱의 접근성을 향상시켰다.

민 교수 팀은 중소기업의 기술이 섬세한 디자인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제품의 인터페이스, 브랜딩, 패키지 등 그래픽 디자인 전반을 진행했다. 또한 제품의 완성도를 높여서 시각장애인들에게 매력적인 제품 디자인으로 거듭나도록 했다.

민 교수는 산학프로젝트를 통해서 학과 학생들에게 실무 협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이 겪고 있는 디자인 문제를 해결해서 가치 있는 디자인을 실현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학생과 기업이 상생하여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민 교수 팀은 지난 2월에도 ‘2021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에서 위너를 수상한 바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