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손학규 "바른미래당의 기본은 중도개혁이며 중도 통합이 목적":내외신문
로고

손학규 "바른미래당의 기본은 중도개혁이며 중도 통합이 목적"

-진보와 보수의 대립을 뛰어넘어 국민 통합해야-

김봉화 | 기사입력 2019/04/29 [17:35]

손학규 "바른미래당의 기본은 중도개혁이며 중도 통합이 목적"

-진보와 보수의 대립을 뛰어넘어 국민 통합해야-

김봉화 | 입력 : 2019/04/29 [17:35]
▲ 29일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손학규 대표가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29일 "국회도 바른미래당도 어수선 하며 강대강의 대치가 이어지면서 대화와 타협은 찾아볼 수가 없는 정국이 되었다"고 밝히며 "국민에게 희망을 주어야 할 정치가 이렇게 혼란스럽기만 하고, 볼썽사나운 모습만 보여주는 지금 우리는 다시 되돌아볼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손 대표는 "바른미래당의 기본은 중도개혁이고, 중도통합의 길이며 이것이 영남과 호남, 진보와 보수의 대립을 뛰어넘어 진정한 국민통합으로 대한민국의 바른미래를 열어가기 위해 창당한 바른미래당의 창당정신"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바른미래당의 중도는 이념적인 가운데나 기계적인 중간이 아니라 바른미래당의 중도는 양 극단에 치우치지 않는 중정의 길이고, 그때 그 시간에 가장 알맞은 길을 찾는 중용의 길"이라고 주장하며 "이념과 지역의 갈등으로 인해 분열과 대립이 끊이지 않는 비극적 정치사 속에서 바른미래당은 중정과 중용의 길을 통해서 대화와 화합의 정치를 실현하고,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발전시킬 역사적 사명을 갖고 있다"고 거듭 강조했다.

 

손 대표는 "선거제 개혁, 공수처 실시, 검찰개혁 등에 대한 논란도 우리의 기본에서 다시 생각해보아야 하며 중도개혁 세력은 무엇을 선택해야 하는가  보수의 입장에서 무조건 반대를 해야 하는가  아니면 진보의 입장에서 무조건 찬성을 해야 하는가  진보와 보수, 어느 한쪽에 서는 것은 결코 중도의 길이 아닌 중도의 길은 일단 논의를 해보자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보수 세력이 주장하는 것처럼 패스트트랙이 지정된다고 해서 그 자체로 법안이 통과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며 패스트트랙은 최장 330일까지 논의를 강제하는 절차에 불과하다. 그런데 보수 세력은 왜 이 같은 사실을 왜곡하고, 극렬하게 반대만 하고 있는가  저들은 개혁에는 관심이 없기 때문이다. 오로지 이념에 매몰되어 반대만을 위한 반대를 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선거제 개혁과 공수처 설치, 그리고 검찰개혁 모두 국민의 과반수이상 찬성하고 있을 정도로 가장 시급한 개혁 법안들로 그런데 이 법안들을 당장 도입한다는 것도 아니고, 330일 내로 논의를 완료하자는 패스트트랙 지정 자체를 반대하는 것은 정치적 고의가 있을 수밖에 없다"며 자유한국당 입장을 비판했다.

 

내외신문 / 김봉화 기자 kbs@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