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김포시상하수도사업소, 누수감액 활용하면 요금부담 줄어든다

김영란 | 기사입력 2018/01/10 [16:42]

김포시상하수도사업소, 누수감액 활용하면 요금부담 줄어든다

김영란 | 입력 : 2018/01/10 [16:42]

[내외신문=김영란 기자]추운 날씨와 관리소홀 등으로 많은 가정 및 시설에서 계량기와 수도관 동파가 급증하고 있다.

 

계량기 동파의 경우 상하수도 사업소 수도과 요금팀으로 접수(980 - 5117 ~ 5119)?하면 해당 지역 공무소를 통해 교체를 받을 수 있다.

 

문제는 수도관에서 물이 샐 경우 사용량의 급증으로 인해 평소보다 많은 요금을 부과 받게 되는 것이다.

 

현재 김포시에서는 누수로 인한 과다요금 발생 시 시민들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누수감액제도(최대?2개월)를 실시하고 있다.

 

평소보다 많은 요금이 청구되었거나 검침원등을 통해 누수의심 안내를 받았을 경우에는 누수부분을 복구 후 관련 영수증과 복구 부분 사진을 지참해 가까운 읍?면?동이나 상하수도 사업소에 접수하면 된다.

 

간단한 상수도 누수확인 방법은 시설 내 수도사용을 중지한 상태에서 계량기 내부의 별모양의 지침이 회전하고 있다면 누수일 확률이 높다.

 

단,?누수감액이 적용되는지의 여부는 사용량,?업종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접수 전에 상하수도사업소에 해당여부를 확인 후 접수하는 것이 좋다.

 

채지인 상하수도사업소장은?“누수 발생시 신속한 대처도 중요하지만 꾸준한 계량기 관리가 중요하다”며 누수로 인한 피해가 최소화 되도록 사용자 관심을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