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목포 평화광장, 무더위를 식히는 관광 핫플레이스로 각광:내외신문
로고

목포 평화광장, 무더위를 식히는 관광 핫플레이스로 각광

편집부 | 기사입력 2017/08/11 [22:16]

목포 평화광장, 무더위를 식히는 관광 핫플레이스로 각광

편집부 | 입력 : 2017/08/11 [22:16]


평화광장의 명물 춤추는 바다분수/사진 = 목포시 제공


[내외신문 = 이혁주 기자] 목포 평화광장이 무더위를 식히는 관광 핫플레이스로 각광받고 있다.평화광장의 명물은 춤추는 바다분수다. 최고 70m까지 솟구쳐 오르는 바다분수는 음악과 레이저쇼 등과 어우러지며 밤바다에 장관을 연출한다. 여름인 6~8월에는 밤 9시와 9시 30분에 공연이 펼쳐지며 금·토요일에는 밤 10시 공연이 추가된다.


최근에는 바다분수와 함께 평화광장의 아이콘이 될 러브게이트가 선보여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다. 지난 7월 21일 점등식을 가진 러브게이트는 ‘목포바다를 향한 사랑의 문’이라는 컨셉의 디자인으로 제작·설치된 조형물이다. 여름방학, 여름휴가 등 성수기를 맞아 전국 각지에서 찾은 관광객들이 러브게이트에서 사진을 촬영하며 아름다운 추억을 남기고 있다.


여름철 평화광장은 바다바람이 시원하게 불고, 춤추는 바다분수와 러브게이트가 매력을 뽐내는 야간에 시민과 관광객들로 붐비지만 낮에는 체험하는 공간으로 발걸음을 불러모은다. 파도가 잔잔한 평화광장 앞바다에서는 오는 9월까지 매주 수∼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카약과 고무보트, 수상 안전교육을 체험할 수 있다.


 

갓바위와 갓바위 문화타운이 인접해 있어 원스톱 관광이 가능하다는 점도 평화광장의 매력이다. 천연기념물 제500호인 갓바위는 풍화작용과 해안침식작용으로 형성된 풍화혈(風化穴, Tafoni)로 바다 위에 설치된 보행교에서 자연이 만들어낸 걸작을 관찰할 수 있다. 갓바위 문화타운은 자연사박물관, 도자박물관, 해양유물전시관 등 문화시설이 밀집해 있어 다채로운 볼거리를 편리하게 둘러볼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