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시-방통위, 취약 계층 디지털 방송 전환 지원 협약체결:내외신문
로고

인천시-방통위, 취약 계층 디지털 방송 전환 지원 협약체결

이승재 | 기사입력 2011/07/15 [12:30]

인천시-방통위, 취약 계층 디지털 방송 전환 지원 협약체결

이승재 | 입력 : 2011/07/15 [12:30]


▲ 2012년 12월 31일 오전 4시부터 아날로그 방송이 막을 내린다. 인천시는 내년 말 아날로그방송 종료됨에 따라 방송통신위원회와 손잡고 인천지역 취약 계층이 디지털방송 시청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송영길 인천시장과 최시중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15일 다음달부터 인천지역에서 시행되는 디지털방송 전환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시와 방통위는 디지털전환특별법 시행령에 따라 자발적 디지털 전환이 어려운 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TV수신료 면제가구 중 지상파를 직접 수신하면서 아날로그 TV로 시청하는 가구를 지원한다.

송영길 시장은 협약식에서 “인천지역에 있는 약 8만2,000명의 사회적 취약계층이 경제적·환경적인 이유로 방송을 볼 수 없는 상황이 벌어지지 않도록 사전에 철저히 지원대상자를 확인해 협약체결을 계기로 성공적인 디지털 방송 전환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 시장은 협약 체결 후 인천의 취약계층 지원대상 시민에게 디지털 TV를 전달하는 행사도 갖을 예정이다.

한편 취약계층 접수는 다음달부터 인천시내 동 주민센터에서 받을 예정이며, 인터넷(행안부 민원24시 시스템)을 통한 접수도 병행한다.

지원신청자는 방문, 등기우편, 팩스전송 등을 통해 신청서 접수처에 지원신청 서류를 제출해 신청할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